배우 김한나

[스포츠서울 안은재기자]배우 김한나가 씬 스틸러에서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로 도약을 꿈꾼다.

영화 ‘아이’, ‘소리도 없이’, 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에서 씬 스틸러로 활약한 배우 김한나가 “항상 새로운 사람으로 보여졌으면 좋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영화 ‘소리도 없이’에서 한솔순경 역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이후 최근 종영한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에서 밉지 않은 오지라퍼 안 대리 역으로 분해 원진아와 로운의 로맨스에 한층 더 감칠맛을 더하는 씬 스틸러로 활약해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찍었다.

김한나는 씬 스틸러로서 활약에 대해 “돋보이려고 하지 않는다. 저에게 주어진 상황에 충실하자가 1번이다. 제가 할 수 있는 걸 재밌게 하면 봐주시는 분들이 재밌게 봐주시는 것 같다”고 털어놨다.

다양한 작품을 했지만 치고 빠지는 역할을 주로 해왔다. 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가 그에게 있어 처음으로 긴 호흡을 가지고 시청자들과 만날 수 있던 기회였다. 김한나는 “6~7개월 동안 같이 했던 작품이어서 마음이 헛헛하고 그립다. 양조아 배우와도 학교 선후배 사이고 원래 친했던 사이었다. 연결고리가 있어서 쉽게 친해졌다”고 클라르 팀의 남다른 팀워크의 비결을 이야기했다.

배우 김한나

이어 “(원)진아와 로운과도 빨리 친해졌다. 열린 마음으로 다가와주니 저는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인데 그 벽을 빨리 깰 수 있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로운이가 애드립을 많이 치는 스타일이었다. 대본에 나와있는 것보다 풍부하게 작업했다”고 덧붙였다.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에서 원진아와 로운 사이를 오가며 두 사람의 묘한 로맨스 기류를 캐치해 팀 이곳 저곳에 정보를 캐는 오지라퍼로 등장해 극에 감칠맛을 더했다. 하지만 실제로 만나 본 김한나 배우는 조용했으며 수줍은 미소가 인상적이었다. 그는 “오지랖 연기는 철저한 연기였다. 오지랖 잘 못 부리는 스타일이다. 저는 주로 듣는 스타일이다. ”라고 밝혔다.

유아인과 유재명이 등장하는 영화 ‘소리도 없이’에서 한솔 순경 역으로 등장해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김한나는 “유아인 선배님과 함께 연기해본 그 찰나에도 감명깊은 순간들이 많았다. 대사가 없는데도 촬영하실 때 눈빛으로 전달하시는 힘이 크셨다”고 회상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출신인 김한나는 매체 활동 전에도 다양한 연극 무대로 경험을 쌓아왔다. 이정은, 라미란, 염혜란 등 연극 배우들의 매체 활약이 두드러지는 요즘 김한나도 “선배님들이 너무 멋지시다”고 존경을 표했다. 그는 “이정은 선배님이 너무 존경스럽다. 2015년 ‘슬픈 인연’이라는 공연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풍 걸린 환자 역할이셨는데 전혀 인위적이지 않고 그 사람 자체같았다. 연기에 유머가 느껴져서 좋다”고 말했다.

염혜란 등 연극 배우들을 언급하며 “나도 그렇게 될 수 있을까 생각한다.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웃어보였다.

안은재기자 eunjae@sportsseoul.com

사진|강영조기자kanj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