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국내 자동차 산업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속도와 맞물려 타이어 시장도 빠르게 확대돼 왔으며, 그 중심에 국내 타이어 유통업계를 리드하는 (주)타이어나라(대표 노재영)가 있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이 업체는 2001년 설립된 자동차 타이어 유통·관리·판매 전문 기업이다. 한국, 금호, 넥센 등 국산 제품과 미쉐린, 굳이어, 라우펜, 피렐리, 콘티넨탈, 브릿지스톤 등 수입 제품을 차종별, 가격대별로 구비하고 있으며 고급 수입차량용 프리미엄 타이어와 사계절용 타이어, 스포츠 SUV 타이어 등 고성능 타이어도 취급한다.

사계절용 타이어에는 고밀도·고분자 실리카 컴파운드가 적용되었다. 따라서 이 타이어를 장착하면 제동력·접지력·견인력이 향상되고 정교한 핸들링과 코너링 구현이 가능해지며 그립력이 극대화돼 기후 및 노면 조건과 상관없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연비가 개선되고 노면 소음이 감소돼 승차감이 좋아지며 내마모성이 우수해 타이어 수명이 길어지는 등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충분해 판매량이 급증하는 추세다.

2021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타이어나라는 전국에 개설된 11개 ‘타이어나라’ 직영점을 통해 고품질 타이어를 유통·판매하며 고객들의 안전 운행을 지원하고 있다.

숙련된 타이어 전문가들이 고도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최고급 슈퍼카부터 수입차, 국산차 등 전 차종을 대상으로 타이어 교체·장착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쉐린 코리아 공식 인증 서비스센터로써 신속·정확하게 원스톱 서비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동차의 안전과 성능을 책임지는 타이어 마모도와 공기압, 밸런스, 펑크, 못 박힘, 휠얼라이먼트 데이터 등을 점검해준다.

타이어 관련 전문성을 인정받는 타이어나라는 2020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된 스포츠카 4대 클럽 트랙데이 행사를 공식 후원하며 엔지니어를 파견해 큰 관심을 모았다.

타이어 유통 네트워크 확장에 힘쓰는 이 업체는 글로벌 타이어 제조사 미쉐린과 제휴하고 미쉐린 타이어 신규 구매 고객에게 1년간 타이어 손상에 대해 무상 교환 혜택을 제공하는 데미지 프리(Damage Free)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주)타이어나라 노재영 대표
(주)타이어나라 노재영 대표

강남구테니스협회 회장직을 맡아 체육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는 노재영 대표는 “타이어를 파는 것은 소비자에게 안전을 파는 것”이라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려면 월 1회 타이어를 정기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