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환
방송인 신정환이 아프리카TV BJ 철구, 남순 방송에 출연한다. 출처|BJ철구 아프리카TV 게시판

[스포츠서울 남서영 인턴기자]방송인 신정환(46)이 오는 26일 아프리카TV BJ 철구(31·본명 이예준) 방송에 출연한다고 알려져 궁금증을 모은 가운데, 신정환 측이 이를 부인했다.

앞서 BJ 철구는 11일 자신의 아프리카TV 방송국 홈페이지 게시판에 포스터를 올렸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그의 심경 고백 남순x철구’라는 제목과 함께 신정환의 사진이 담겨 있었다.

13일 해당 게시글은 삭제되었지만,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갑작스러운 신정환의 방송 소식에 그가 그간의 논란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풀어 놓을지 관심이 집중됐다.

이목이 집중되자 13일 신정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가 유튜브 촬영을 시작했는데 섭외하는 피디가 개인적으로 출연을 진행 하다가 취소를 한 상황”이라며 해당 방송에 출연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9월쯤 개인방송 재밌게 찍어서 보여드릴게요. 습한 무더위 잘 견디세요”라며 향후 개인 인터넷 방송을 통한 복귀 계획을 알렸다.

한편 신정환은 지난 2010년 9월 해외 원정 도박을 하러 갔다는 구설에 올랐으며, 당시 방송 스케줄을 펑크낸 채 필리핀에 머물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논란에 휩싸였다.

그는 카지노에 출입한 것은 사실이나 전염병인 뎅기열에 걸리는 바람에 병원에 입원해야 해서 귀국하지 못한 것이라며 조작된 입원 사진을 올려 빈축을 샀다.

이후 네팔에서 도피 생활을 하던 신정환은 지난 2011년 1월 귀국 후 체포되었으나 정신건강 상태가 좋지 않다는 이유로 임시 석방됐고, 이후 2011년 3월 불구속 상태에서 조사를 받고 2011년 5월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그러나 잘못을 뉘우치고 있고 다리 상태가 안 좋다는 이유로 2심에서 징역 8개월로 감형되었고, 후에 2011년 12월 수감 기간 1달을 남기고 모범수로 선정되어 성탄절 특사로 가석방되었다.

2014년 12월 12살 연하인 지금의 아내와 비공개 결혼식을 치렀고, 이후 방송에 출연하지 않다가 2018년 9월 그룹 룰라의 김지현, 채리나와 함께 JTBC ‘아는형님’에 출연해 근황을 보였다.

현재 싱가포르에서 아내와 함께 아이스크림 가게를 운영 중이며, 슬하에 아들을 두고 있다.

nams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