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ㅣ사진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 'Your eyes tell'(유어 아이즈 텔)이 오리콘 차트 등 일본 주요 음원 차트부터 전세계 차트까지 강타했다.


15일 발매된 일본 정규 4집 'MAP OF THE SOUL:7 ~THE JOURNEY~(맵 오브 더 솔:7 ~더 저니~)' 수록곡이자 정국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Your eyes tell'이 17일 일본 주요 음원 차트 '라인 뮤직', '모라', '레코초쿠'에서 1위에 올랐다.


'Your eyes tell'은 라인 뮤직의 실시간, 데일리 차트에서 1위, 모라에서는 일간 및 실시간 서구/외국 음악 싱글 차트 1위, 레코초쿠 데일리 차트 1위를 차지했다.


16일에도 '모라', '라인 뮤직'에서 1위에 랭크됐다.


15일 0시 음원 발매 후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오리콘 차트에 의하면 'Your Eyes Tell'은 13,089의 판매고를 나타내며 1위를 기록했다.


'Your eyes tell'이 무모, 라인 뮤직 Song TOP 100 부분 '데일리', BGM&Melody TOP 100, K-POP TOP 100에서 1위로 진입해 일본어 앨범 수록곡으로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한편 'Your eyes tell'은 글로벌 음원 사이트 '아이튠즈'에서도 강력한 음원 파워를 보여주었다.


'Your eyes tell'은 15, 16, 17일 '월드와이드, 유럽' 아이튠즈 송 차트에 3일째 1위에 올랐다.


앞서 'Your eyes tell'은 음원 공개 이후 24시간 만에 일본,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총 92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독보적인 음원 인기를 보여줬다.




이후 16일 모잠비크, 남아프리카 공화국, 몽골의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새롭게 추가 시키며 2일 만에 총 95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라는 대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아이튠즈에서의 기록은 방탄소년단 일본 앨범 트랙 중 최단, 최다 국가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오른 기록이다.


한편 'Your eyes tell'은 잔잔한 피아노 반주에 아름답게 울리는 도입부터 맑고 반짝이게 터지는 초 고음의 후렴구가 중독성을 불러 일으킨다. 이 곡은 정국이 발매 할 믹스테이프를 위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이었지만 일본 정규 4집 수록곡으로 등재됐다.


이와 함께 2020년 가을에 개봉 예정인 한국 영화 '오직 그대만'을 리메이크한 '미키 타카히'로 감독의 일본 영화 '너의 눈동자가 묻고 있다'의 OST로도 선정되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