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프로토콜
 제공 | 인사이트 프로토콜

[스포츠서울 이상훈 기자] 정보 큐레이션 프로젝트 ‘인사이트 프로토콜(Insight Protocol)’이 서틱(Certik) 보안 검증 최고 점수인 100점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보 제공자만 받던 보상을 제공자와 정보 사용자 모두가 함께 INX 코인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블록 인사이트(Block Insight)’ 디앱(dApp)을 운영하고 있다.

블록 인사이트는 다수의 블록체인 전문회사들과 협업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블록체인 보안 검사 전문기업 서틱(Certik)으로부터 보안 검증 최고 점수인 100점을 획득했다.

인사이트프로토콜2
서틱의 보안 인증 파트너사들.  제공 | 서틱

서틱은 오케이이엑스(OKEX), 후오비(Huobi), 바이낸스(BINANCE), 비트렉스(BITTREX), 코인원(coinone) 등 유수의 글로벌 거래소들과 협업을 하고 있으며 독자적으로 개발한 정형 검증(Formal verification) 방식을 활용해 스마트 컨트렉트 감사를 자동해 200여 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감사를 진행한 업체다. 바이낸스, 오케이이엑스, 후오비, 코인원 등에 상장 조건에 서틱(certik)의 보안 감사를 제안할 만큼 블록체인 산업에서 보안 보문의 선두주자로서 자리잡고 있는 공신력 있는 업체이기도 하다.

따라서 인사이트 프로토콜이 이번 서틱(certik)의 보안성 검증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은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가 안전하게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또한 블록 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블록체인 뉴스, 에어드랍, 밋업 등의 정보를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의 동향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업비트에서 제공되는 시세 정보를 활용한 간편 매수, 매입도 가능하다.

앞으로 인사이트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정보 외에도 음식, 여행, 주식 등 현대인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디앱을 개발해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part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