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0405816_001_20180720094852783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아이돌그룹 빅스 멤버 홍빈(본명 이홍빈)이 그룹 샤이니와 인피니트를 비하 발언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홍빈은 최근 트위치에서 음주 후 생방송을 진행하는 중 샤이니의 ‘에브리바디’ 무대 영상이 갑자기 나오자 인상을 쓰며 “누가 밴드 음악에 이딴 아이돌 음악을 끼얹어. 허접하게”라고 발언했다. 홍빈은 방송 말미에는 카메라를 향해 돌연 손가락 욕을 하는 포즈도 취하기도 했다. 또 홍빈은 최근 다른 방송에서는 인피니트의 ‘내꺼하자’ 안무에 대해 “나였으면 안무가 때렸다”고 발언해 논란이 일었다.

홍빈의 해당 방송과 발언이 알려지자 샤이니 팬과 인피니트 팬은 물론 다른 네티즌도 문제를 삼으며 공식사과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홍빈은 1일 오전 5시 30분께 인터넷 개인 생방송을 통해 논란에 직접 입을 열고 사과했다.

Untitled-1

2시간여 진행된 방송에서 홍빈은 게임 관련한 인터넷 방송과 본업인 아이돌 활동을 구분하려고 해왔는데 음주 상태에서 이런 실수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홍빈은 “비하하려고 한 얘기가 아니었다. 제 발언에 실수가 있던 게 맞다. 죄송하다”하다며 방송 중 수차례 “모든것을 조심해야 한다. 생각이 짧았다. 실수다. 다른 사람한테 피해를 줬다. 모든 게 제 잘못이 맞다. 물의 일으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다만 홍빈은 “일부분을 봤을 때는 문제가 있다”면서 “일부분이 아니라 방송쪽의 전반을 보고 이야기 하려했다. 단편적인 모습이 아니라 전체를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일부분을 보면 발언을 잘못한 것이 맞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그리고 음주방송으로 격조된 지점이 있었다고 인정했다.

방송 도중 소속사 직원이 찾아와 잠시 중단이 되기도 했는데 다시 자리에 앉은 홍빈은 “이럴거면 팀에서 나가라”라는 말을 들었다고 밝히며 “맞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생각한 것 같다. 팀이 나가라고 하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저희 팀은 욕하지 말아달라. 제가 잘못한 것이지 팀이 잘못한 것은 아니다”며 당부하기도 했다.

또 이후에도 논란이 사그러들지 않자 다시금 트위치 게시판에 “이 날짜의 게시물들은 곱씹고 공부하고 다른사람에게 피해 안주고 좋은 방송을 위해 다 읽으면서 하나씩 지워나가겠습니다. 죄송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2012년 빅스 멤버로 데뷔한 홍빈은 1년전부터 트위치에서 ‘콩비니’라는 닉네임으로 개인 생방송을 진행 중이다.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