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에듀]경기도교육청 협약식
박범진 NHN에듀 교육사업실 이사(오른쪽)와 김주영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왼쪽)이 18일 ‘학교 알림장 서비스 연계 경기교육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 NHN에듀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NHN의 교육 플랫폼 자회사 ‘NHN에듀’가 경기도교육청과 ‘학교 알림장 서비스를 연계한 경기 교육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HN에듀는 자사의 학교 알림장 애플리케이션(앱) ‘아이엠스쿨’ 내 경기도교육청용 맞춤 서비스를 시작한다. 경기도 교육청 소식 및 교육 정보를 담은 전용 메뉴를 포함한 학부모와 교사 대상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아이엠스쿨은 현재 학부모 회원 500만명을 보유한 국내 학교 알림장 시장 점유율 1위 서비스다. 경기도 전체 학부모 중 65%가 이용하고 있다.

우선 아이엠스쿨은 경기도 교육청 홈페이지와 실시간 연동해 학부모가 경기도 관내 유치원·초·중·고등학교 대상의 각종 교육 정책과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전용 메뉴를 신설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지진과 같은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천재지변 발생 시, 학부모 대상의 긴급 알림이 가능한 기능도 마련해 앱 알림 푸시 및 문자를 발송한다.

이와 함께 경기도교육청의 대표적인 학생 중심 교육 정책인 ‘경기꿈의학교’의 위치 제공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아이엠스쿨의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 주변의 꿈의학교 위치 제공 및 신청, 상세 정보 등을 제공한다.

박범진 NHN에듀 교육사업실 이사는 “아이엠스쿨은 교사와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용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하며, 공교육 시장 내 IT 인프라 도입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경기도 교육청과의 업무 협력을 통해 학교와 학부모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m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