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지난 달, 삼성전자 새 무선사업부장으로 선임 되었던 노태문 사장이 9일 삼성전자 뉴스룸을 통하여 “이번 공개행사에서 삼성전자 향후 10년 혁신의 청사진을 제시함과 동시에 업계의 판도를 바꾸겠다.” 고 밝혔다. 11일 상반기 전략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20 시리즈와 갤럭시Z플립 등의 공개 행사인 삼성 갤럭시 2020 언팩 행사를 앞두고 첫 메시지를 발표한 것.


삼성전자 스마트폰사업부는 선진국 시장의 포화와 중국의 중저가형 스마트폰 공세로 인해 지난 해 연간 영업이익이 10조원 이하로 추락하는 쓴 맛을 맛보았다. 영업이익이 10조원 아래에 머문 것은 2011년 이후 8년만의 일이었다.


이를 노태문 사장이 어떤 사업 전약을 내세워 실적 반등을 이끌어 낼지 주목 되는 상황이다. 이번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는 새로운 신제품을 공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갤럭시의 새로운 10년의 시작이라는 타이틀로 “경험의 혁신, 최신 기술, 매력적인 제품으로 새로운 10년을 이끌 것.” 크디 큰 각오를 다지고 있다.


오는 2월 11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2020년을 넘어 미래의 삼성전자에 대한 방향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갤럭시S20 시리즈 외에도 갤럭시Z플립, 갤럭시버스 플러스 등 삼성전자의 새 혁신 기기들이 발표될 전망이다.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인 ‘스마트상식’ 에서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20 사전예약 혜택으로 반값 할인을 제공하겠다는 소식을 전했다. 갤럭시S20, 갤럭시S20 플러스, 갤럭시S20 울트라로 구성된 갤럭시S20 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스마트상식에서 진행 시에 반값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


스마트상식 관계자는 “스마트상식에서는 갤럭시S20 시리즈에 대한 사전예약 혜택으로 반값 할인을 제공한다. 이는 불필요한 사은품을 받고 가격에 대한 혜택 없이 구매해야 했던 소비자들을 고려해 마련한 혜택이다. 가격 부담을 덜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자 하는 고객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이밖에도 스마트상식에서는 아이폰 시리즈의 할인전도 진행하고 있다. 아이폰11 시리즈인 아이폰11, 아이폰11 PRO, 아이폰11 PRO MAX를 비롯해 아이폰X 등 중저가형 아이폰부터 최신 아이폰까지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S20 사전예약 반값 할인과 아이폰 시리즈 할인에 대한 더 자세한 소식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 구매 할인 카페인 ‘스마트상식’ 에서 직접 확인 가능하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