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2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힙합그룹 45RPM이 Mnet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에 참가한다. 다수의 방송계 관계자에 따르면 JTBC ‘슈가맨’을 통해 소환된 45RPM이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출연한다. 45RPM외에도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많은 래퍼들이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약 3년 동안 멤버 탈퇴로 공식적인 활동이 없었던 45RPM은 지난해 12월 JTBC ‘투유프로젝트 - 슈가맨 시즌3’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이후 45RPM은 팬들의 추억을 소환하며 포털 사이트 검색순위 1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슈가맨’ 방송 당시 45RPM 멤버 이현배, 박재진은 과거 불화를 고백, 박재진의 팀 탈퇴 후 3년간 연락한 적이 없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과거엔 말하지 못했던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오해를 푼 이들은 자신들의 노래 ‘오래된 친구’를 부르며 극적으로 화해하며 다음 행보에 이목이 모였다..

45RPM이 참가하는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는 Mnet ‘고등래퍼’와 ‘쇼미더머니’에 참여한 제작진이 만드는 새로운 힙합 경연 프로그램이다. 지난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까지 활발하게 활동하며 국내에서 힙합이라는 장르를 개척한 1세대 래퍼들이 출연해 힙합에 대한 열정을 보여줄 계획이다. 연예계에서 유명한 힙합 덕후 이용진과 유병재가 MC를 맡았다.

한편, 45RPM은 1999년 결성 후 ‘즐거운 생활’, ‘리기동’, ‘버티기’, ‘오래된 친구’ ‘Past Luv’ 등의 히트곡을 남기며 유쾌한 힙합 음악을 선보인 힙합그룹이다.

Mnet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는 오는 2월 28일 금요일 밤 11시 첫 방송된다.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