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215019859
제공 | 대한축구협회

[부산=스포츠서울 정다워기자] ‘벤투호’가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2019에서 2연승 가능성을 높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5일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중국과 EAFF E-1 챔피언십 2019 2차전에서 1-0으로 전반을 마무리했다.

한국은 최전방에 이정협이 서고 좌우 측면에서 나상호와 윤일록이 공격을 이끌었다. 중원은 황인범과 이영재, 주세종으로 구성했다. 포백은 김진수와 김영권, 김민재, 김태환 조합으로 이뤘다. 주전 골키퍼는 조현우가 선택을 받았다.

벤투호의 선제골은 전반 13분에 나왔다. 첫 골은 세트피스 상황에서 만들어졌다. 주세종의 코너킥을 중앙수비수 김민재가 가까운 쪽 골 포스트로 달려들어가면서 헤딩으로 볼의 방향을 바꿔놓았다. 중국 수비진이 슛을 방해하려했지만 빠른 발과 적절한 타이밍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선제골 이후 한국은 계속해서 중국을 몰아부쳤다. 전반 30분에는 코너킥 이후 혼전상황에서 김민재의 땅볼 크로스를 골문 앞에 있던 나상호가 가슴으로 컨트롤한 볼이 골문을 살짝 빗겨나갔다. 중국전을 통해 A매치 첫 선발출전 기회를 잡은 미드필더 이영재는 전반에 위협적인 몸놀림과 슛을 보여주면서 인상적인 장면을 여러차례 만들어냈다.

한국은 전반내내 경기 주도권을 잡았지만 1골만 뽑아낸 것이 아쉬울 정도였다. 후반에는 추가 득점이 나올지 지켜봐야한다.

we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