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성인배우 이채담과 동료 배우 백세리가 아픈 상처를 고백했다.

지난 9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는 6년차 성인배우 이채담이 눈맞춤 신청자로 등장해 동료배우 백세를 찾았다.

이날 이채담은 성인배우라는 직업에 대해 “처음에는 부모님게 속이고 일을 할까 했는데 어느 날 아버지가 ‘내 친구가 너 봤다더라. 성인영화에 나온다고 하던데 열심히 해’라고 이야기를 해주셨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미래의 자식에게 부끄럽지 않느냐는 질문도 듣는데, 저는 만일 나중에 아이에게 그런 질문을 듣는다면 ‘넌 엄마가 부끄럽니? 난 하나도 안 부끄러운데’라고 대답해 줄 것 같다”며 직업에 대해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어 이채담은 작품을 함께 하며 친한 언니로 지내던 백세리를 눈을 맞출 상대로 지목했다.

이채담은 “언니가 칭찬을 많이 해줬다. 내 생활의 활력소가 됐었다. 근데 갑자기 감수를 탔다. 어제까지만 해도 연락이 됐었는데, 연락이 안 된다. 연락처도 달라졌고, 은퇴도 나에게 이야기를 해주지 않았다”라고 서운함을 드러냈다.

이채담의 부름에 응답한 백세리. 초등학교 교사 출신이라는 그는 성인배우로 활동한 것에 대해 “사실 돈 벌려고 선택한 직업이고, 정말 쭉 아무것도 쳐다보지 않고 오직 일만 했는데 그런 쪽으로 연기를 한 게 지금 나를 발목 잡지 않을까. 내가 너무 돈 욕심에, 정말 돈만 생각하고 노출과 관련된 일만 너무 주야장천 한 게 아닌가 싶었다”고 고백했다.

눈맞춤이 시작되고 이채담은 눈맞춤이 시작되자 백세리의 눈을 쳐다보며 많은 생각에 잠긴 듯한 표정을 지었고, 백세리는 이채담의 눈을 제대로 쳐다보지 못했다.

백세리는 “아빠가 암 치료 중이시다. 집에 가서 농사일도 거들어 드리고 이러면서 세상을 보는 관점이 조금 바뀐 것 같다. 배우 생활을 하면서 돈을 벌어야 한다는 강박이 있어서 ‘힘들지 않다’ ‘신경 쓰지 말아야겠다’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다가, 억지로 웃으면서 일을 하다가 그래왔었는데 부모님의 딸로서 가족과의 교류가 다시 생기면서 (성인 배우를 했던 게) 신경 쓰이더라. 내가 노출을 하지 않고 다른 일을 했더라면 어땠을까 싶었다. 내가 인생을 너무 돈만 보고 앞만 보고 달려왔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 말한 뒤 눈물을 보였다.

또 백세리는 과거의 아픔을 고백했다. 그는 “유치원생 때 모르는 아저씨가 나를 끌고 가서 성추행을 한 적이 있다. 그리고 전 남자친구한테 너무 심하게 맞았다. 돈도 다 뺏기고 데이트 폭력을 너무 심하게 당한 것도 있었다. 그래서 약간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이 ‘이 세상은 거의 99%가 이런 악으로 가득 차 있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심한 악플을 보면 내 감정이 컨트롤이 안 되더라. 힘든 게 감춰지지 않았다”고 마음의 문을 쉽게 열 수 없었던 이유를 전했다.

이를 들은 이채담은 “이런 아픔이 있었구나”라며 자기 일처럼 마음 아파했고 백세리는 더이상 숨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채담은 “잘했어”라며 그를 안아줬고, 백세리는 “네 덕분에 내가 앞으로 더 당당하고 밝아질게”라고 말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짠하게 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채널A 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