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 강다니엘_TOUCHIN\'_발매_01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가수 강다니엘이 건강 악화로 인해 활동 중단 위기를 겪고 있다.

강다니엘이 4일 새벽에 예정된 MBC music ‘쇼 챔피언’ 사전 녹화를 취소했다. 비단 ‘쇼 챔피언’뿐 만 아니라 현재 음악방송 출연 등 이후 컴백 활동 역시 불투명한 상황이다.

가요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강다니엘은 올 초 여러 사건을 겪으며 우울증 진단을 받았고 최근 증세가 더욱 심해졌다. 건강이 악화되면서 향후 컴백 활동을 하지 못할 상황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디지털 싱글 ‘TOUCHIN’’을 공개하며 컴백한 강다니엘은 지난 3일 SBS MTV ‘더쇼’에서 12월 첫째주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활동에 나서고 있었다. 하지만 4일 새벽에는 자신의 팬카페 여러 차례 글을 통해 악플에 고통받는 힘든 심경을 토로하기도 했다.

2017년 8월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한 강다니엘은 지난 8월 첫 솔로 데뷔 앨범 ‘컬러 온 미’를 통해 초동 46만장 이라는 역대 솔로 가수 최고 기록을 세웠다. 하지만 전 소속사 LM엔터테인먼트와 계약 분쟁 탓에 정상적인 방송 및 홍보 활동을 펼칠 수 없었고 또 트와이스 지효와의 열애 사실이 공개되며 영향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 9월 LM과 화해하며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해졌고 이번 컴백에서는 음악방송은 물론 KBS2 ‘해피투게더4’ 녹화에 스페셜MC로 참여하는 등 지상파 방송에도 출연하는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대중과 만나고 있었다. 앞으로도 강다니엘의 다양한 컴백활동이 기대됐기에 건강악화로 인한 활동 위기가 더욱 안타깝게 느껴진다.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