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s
천호엔케어 CI.

[스포츠서울 양미정 기자]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35년의 역사를 담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액티브솔루션’을 론칭, 첫 주자로 ‘액티브솔루션 눈건강’을 출시했다.

액티브솔루션은 건강한 삶을 지향하고 능동적으로 사회활동에 참여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브랜드다. 토털 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인 만큼, 시니어의 건강 니즈에 부합하는 과학적인 맞춤형 복합 기능이 설계됐다. 천호엔케어는 이를 통해 하루 한 번 섭취만으로 건강 관리가 가능한 복합 기능성 제품들을 라인업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천호엔케어는 액티브솔루션에 ‘고령 인구 증가로 인한 실버산업 성장’ 트렌드를 담았다. 특히 액티브솔루션의 첫 제품인 ‘액티브솔루션 눈건강’은 눈의 피로도 및 건조함 개선,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 등 눈 건강을 위한 5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온종일 컴퓨터, 스마트폰 등에 노출되는 일이 많거나 노화로 인해 침침하고 건조한 눈이 걱정되는 이들을 위한 제품으로, 눈 건강을 위한 토털 케어가 가능하다.

person-3553814_1920
고령 인구가 많아지면서 실버산업 규모도 커지고 있다. 출처|픽사베이

통계청에 따르면 오는 2025년 65세 이상 고령 인구는 1051만 명으로, 전체 인구 중 20.3%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된다. 한국은 지난 2000년 고령화사회로 들어선 후 18년 만인 지난해 고령 인구 비중이 20%가 넘는 고령사회에 진입했다.

이 같은 추세에 따라 실버산업 규모는 점차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내년 실버산업 시장 규모가 최고 125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고령화 속도에 비해 더디던 실버산업 발전이 베이비붐 세대의 유입을 계기로 급격히 팽창한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지금 고령층은 청년 못지않게 특히 호기심이 많고 남들의 시선과 자존감을 중시한다. 은퇴 후에도 적극적으로 사회 활동에 참여하며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기는 것. 누구보다 활기차게 인생을 즐기는 만큼 얼마나 오래 살 것이냐 보다는 어떻게 오래 살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높은 세대기도 하다. 이에 건강한 인생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에도 관심이 많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이러한 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중 복합 기능성 제품을 선보였다”며 “오랜 경험에서 나온 제조 노하우를 담은 시니어 맞춤형 프리미엄 브랜드 ‘액티브솔루션’을 사랑해달라”고 밝혔다.

eye-691269_1920
최근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관련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요구도 높다. 출처|픽사베이

◇눈건강 제품, 왜 실버산업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을까

최근 전 연령에 걸쳐 눈 건강, 특히 황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황반의 구성 물질인 ‘루테인’과 눈에 혈액, 영양 공급을 담당하는 ‘아스타잔틴’에 대한 관심 또한 급증하고 있다.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20대부터 서서히 노화되기 때문에 어느 제품을 섭취하고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중년 이후 눈건강 여부를 결정한다.

천호엔케어 ‘액티브솔루션 눈건강’에는 황반 색소 밀도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복합 추출물,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이 함유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7일 전문가들에 따르면, 황반은 시신경 세포가 모여 있어 시력의 대부분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인데 문제가 생기면 황반변성을 야기, 시력감퇴를 일으킨다. 보통 황반변성은 50대에 접어들면서부터 발생 위험이 더욱 높아지는데 자외선에 의한 망막 손상이나 흡연으로 인한 혈관 손상이 더해지면 발생 위험은 더욱 올라갈 수 있다.

황반변성의 경우 최근 들어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황반변성 환자는 2011년 9만1000여명에서 2016년 14만6000여명으로 61.2%(연평균 1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황반변성은 초기까지는 전혀 자각증상이 없고 실명을 유발할 위험도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황반색소는 체내 합성이 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꾸준히 보충해야 한다.

◇루테인·지아잔틴·아스타잔틴…시력감퇴 일으키는 황반변성 예방

황반 전체에는 루테인, 황반 중심에는 지아잔틴이 집중됐다. 따라서 요즘 주목받는 루테인뿐만 아니라 지아잔틴까지 함께 보충하면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황반색소 밀도 유지에 효과적이다.

또한 ‘액티브솔루션 눈건강’에 함유된 아스타잔틴은 히말라야 산맥의 헤마토코쿠스(미세조류)를 자연 배양해 추출한 원료다. 안전하고 깨끗한 초임계 추출공법으로 분리했기 때문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아스타잔틴은 붉은 색을 띠는 카로티노이드계 색소로 체내에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눈에 혈액 및 영양 성분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고 근육이 이완되어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인체시험을 통해 26명에게 하루 5mg의 아스타잔틴을 한 달간 섭취하도록 했더니 눈의 피로도가 54% 줄고 눈의 초점 조절 능력이 개선되는 등 눈의 조절력, 조절긴장 속도 및 조절 이완 속도 개선 효과가 밝혀진 바 있다.

[천호엔케어]액티브솔루션_눈건강1 (1)
천호엔케어 액티브솔루션 눈건강. 제공|천호엔케어

◇오메가3, 안구건조 개선 입증…각종 안질환 예방

이밖에도 순도 및 체내 흡수율이 높은 rTG형태의 프리미엄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가 들어있어 건조한 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는 두뇌 및 눈의 망막 조직의 구성 성분인 불포화 지방산으로, ‘액티브솔루션 눈건강’에 사용된 오메가3는 깨끗한 알래스카에서 어획 후 빠른 시간 내에 가공, GOED(Global Organization for EPA and DHA Omega-3, 오메가3 EPA 및 DHA를 위한 국제 협회) 기준보다 높은 신선도를 유지했다.

또 해양 오염 및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하다. 인체시험을 통해 하루에 600mg을 30일 섭취할 경우 눈물층 유지 시간 증가, 눈물 생성량 증가, 안구표면질환지수 감소 등이 입증됐다.

특히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는 현대인에게 많이 나타나는 안구 건조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찬가지로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아 음식 및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을 준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안구건조증으로 의료기관을 방문한 환자는 무려 231만여 명에 달한다. 우리나라 대도시 인구의 90% 이상이 경험할 정도로 흔한 질환이며 특히 50대 유병률이 20%로 가장 높기 다.

눈물의 양과 질이 감소하거나 눈물층에 이상이 생겨 나타나는 안구건조증은 안구에 불편한 증상을 유발한다. 노화를 비롯해 미세먼지와 햇빛 같은 자극이나 디지털기기 사용으로 눈 깜빡임 횟수가 줄어드는 환경적인 요인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구건조증이 발생하면 눈을 뜨기 힘들거나 가렵고 눈부심, 뻑뻑함, 충혈, 피로감 등의 증상을 호소하며 이를 치료하지 방치할 경우에는 장기적으로 시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안구 세포에 영향 주는 ‘비타민’도 간과 말아야

또한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A,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E도 들어있다. 비타민A는 눈을 구성하는 세포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다. 빛을 망막에서 뇌신경으로 전달할 때 사용되며 약한 빛을 감지해 물체를 식별할 수 있는 로돕신을 형성한다. ‘액티브솔루션 눈건강’에는 하루 한 번 섭취로 700 ugRE의 비타민A를 섭취할 수 있어 1일 권장섭취량을 충족한다.

비타민E는 매일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한 활성산소의 공격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을 해 세포가 제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하다. 활성산소는 스트레스, 환경오염물질 등으로 인해 증가하는 데 나이가 들어가면서 활성산소 제거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비타민E를 보충해주면 항산화에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결명자추출물분말, 빌베리 추출물, 블루베리 농축분말, 아사이베리 과즙, 블랙베리 농축액, 블랙커런트 농축액, 딸기 농축액, 라즈베리 농축액, 크랜베리 농축액 등 엄선된 식물성 부원료 9종도 더했다.

[천호엔케어]액티브솔루션_눈건강4
액티브솔루션 눈건강. 제공|천호엔케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위성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콘셉트의 ‘액티브 솔루션 눈건강’은 캡슐 하나에 언급한 영양소가 식품의약품안전처 1일 최대 권장 섭취량만큼 들어있다. 또 하루 1포 섭취로 편리하게 눈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개별 포장돼 편의성도 뛰어나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현대인들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 환경 등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눈건강에 위협을 받는다”며 “이번에 출시된 천호엔케어 눈 건강기능식품이 눈피로를 호소하는 현대인들의 해결책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전보다 능동적으로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액티브 시니어의 경우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누구보다 높은 편으로 이들의 건강 니즈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준비하고 있다”며 “액티브 시니어가 보다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하루 한 번 섭취만으로 건강 관리가 가능한 복합 기능성 제품을 위주로 라인업을 구성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천호엔케어는 하늘 아래 가장 좋은 것만 담아 고객의 삶을 돌보겠다는 의미를 담아 1984년 설립, 올해로 창립 35주년을 맞은 건강식품 전문기업이다. 최근에는 건강 토탈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담아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건강식품 외에도 여러 가지 제품군을 출시,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다.

certain@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