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레어클리닉
츄즈 제로 캠페인에 동참한 끌레어클리닉 박윤정 원장 l사진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어느 덧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시즌이 다가왔다. 연말에는 송년행사를 비롯해 여러 모임에 참석할 일이 많아진다. 모임에서 가장 빛나면서 젊고 예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동안시술을 찾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노화의 흔적인 주름개선을 위한 시술에 관심이 높은 편이며, 그 가운데 보톡스라 불리는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많이 찾고 있다. 하지만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받을 경우 내성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보톡스 시술은 보통 3~6개월 정도의 지속기간을 갖기에 미용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반복적 사용이 이뤄질 수밖에 없다. 이러한 반복 시술 횟수가 높아질수록 내성 발현이 이뤄질 위험이 높으며, 한번 내성이 생기면 치료용 사용시 적용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하다.

끌레어클리닉 박윤정 원장은 “연말연시 시즌이 되면서 동안 외모를 위한 보툴리눔 톡신 시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안전한 보톡스 시술에 대한 대중적 인식과 관련 교육이 필요함을 느끼던 차에 ‘츄즈 제로(Choose Zero)’ 캠페인을 알게 되어 적극 동참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츄즈 제로 캠페인은 보툴리눔 톡신 소비자의 컴플레인 제로(Zero)를 목표로 보툴리눔 톡신 시술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정직한 사용을 약속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끌레어클리닉은 캠페인 참여를 통해 ‘츄즈 제로’ 캠페인 로고를 원내에 부착하고, 원내에 다양한 소비자 교육 자료를 배포하고 있다. 또 캠페인 참여를 서명한 참여동의서를 병원 SNS 채널에 인증하면서 소비자에게 내성 인지 확대를 독려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박 원장은 “연말 모임 때 동안 외모를 위해, 보톡스 시술을 받을 경우 보톡스 제제 선택 시, 내성 발현을 유발하는 복합단백질과 비활성화뉴로톡신의 포함여부 그리고 실제 내성 보고사례는 없었는지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건강하게 동안 외모를 만드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