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엘 대치 문주_2000px
롯데건설이 분양하는 르엘 대치는 대치2지구 재건축 아파트로 지하 3층 ~ 지상 15층, 6개동, 총 273세대 규모다. 제공 | 롯데건설

[스포츠서울 김윤경 기자] 롯데건설은 오는 11월 강남권 대표 재건축인 서초구 반포우성 아파트와 강남구 대치2지구 재건축 단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두 개 단지에는 롯데건설이 처음으로 론칭 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LE-EL)을 적용한다. 단지명은 각각 ‘르엘 신반포 센트럴(반포우성)’과 ‘르엘 대치(대치2지구)’다.

28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곳 단지들에 첫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를 적용하는 만큼 외관 디자인부터 커뮤니티, 세대 내부까지 강남 최고 아파트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르엘 신반포 센트럴은 반포우성 재건축 아파트로 지하 3층 ~ 지상 35층, 7개동, 총 596세대다. 이 중 일반분양은 135세대로 ▲59㎡ 13세대 ▲84㎡ 122세대다.

단지는 서울 지하철 3호선과 7호선, 9호선 고속터미널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및 센트럴시티 등 고속버스터미널상권을 이용 할 수 있으며, 주변에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국립중앙도서관 등이 있다. 또한 반원초등학교와 경원중학교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세화고등학교와 반포고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뿐만 아니라 한강 주변 반포 한강공원과 잠원 한강공원, 세빛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외관은 강남권 고급 아파트에 적용한 커튼월 룩으로 시공한다. 주동 상부는 경관조명을 적용하며 문주는 곡선형으로 설계했다. 세대 내 거실 전면 창 앞에 유리 난간을 적용했다.

조경은 정원 스타일의 라운지가든과 그린힐가든,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아쿠아가든, 자연의 산수를 축소 해놓은 에코가든,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이 단지 순환 산책로를 통해 연결된다.

구조는 리모델링이 가능한 기둥식 구조를 적용했으며, 일반 아파트(30mm)보다 두 배 두꺼운 60mm의 층간소음 완충재를 적용해 층간소음을 최소화했다.

또 28층에 스카이라운지를 배치해 도심 야경을 전망하면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센터 내에는 고급스런 마감재를 적용한 공용 홀과 함께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프리미엄 독서실, 조식서비스가 가능한 L-다이닝카페 등 편의시설을 마련했다.

세대 내부는 자동으로 공기 청정 기능과 환기 기능을 할 수 있는 환기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세대 주방에 음식물쓰레기 투입구와 이송관을 설치해 세대 외부로 나갈 필요 없이 세대 내부 음식물쓰레기를 처리 할 수 있도록 했다. 주방 수전은 독일 명품 수전 그로헤(GROHE)를 설치한다.

르엘 신반포 센트럴 문주_2000px
롯데건설이 분양하는 르엘 신반포 센트럴은 반포우성 재건축 아파트로 지하 3층 ~ 지상 35층, 7개동, 총 596세대다. 이 중 일반분양은 135세대로 ▲59㎡ 13세대 ▲84㎡ 122세대다. 제공 | 롯데건설

르엘 신반포 센트럴은 이미 도시주택보증공사(HUG)로부터 3.3㎡당 4891만원으로 분양보증을 받은 상태다.

르엘 대치는 대치2지구 재건축 아파트로 지하 3층 ~ 지상 15층, 6개동, 총 273세대 규모다. 일반에 31세대를 분양한다. ▲ 55T㎡(테라스타입) 1세대 ▲ 59T㎡(테라스타입) 4세대 ▲ 77T㎡(테라스타입) 1세대 ▲59㎡ 15세대 ▲77㎡ 10세대다.

단지는 대한민국 최고의 사교육 1번지 대치동 학원가와 인접한다. 대현초등학교, 휘문중·고등학교 등은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서울 지하철 2호선 삼성역을 비롯해 3호선 대치역이 있다. 특히 삼성역의 경우 GTX A노선과 C노선 등이 지나는 것은 물론 복합환승센터로 개발 예정인 곳이다. 롯데백화점(강남점), 이마트(역삼점)를 비롯해 코엑스, 강남세브란스 병원 등이 가깝다.

이 아파트 역시 외관은 커튼월 룩으로 시공한다. 주동 상부에 경관조명을 적용하고, 문주도 곡선형으로 설계해 단지 외관을 차별화 했다. 또한 단지 조경으로 강남 일부 고급 아파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석가산이 시공된다.

조경은 라운지가든과 그린힐가든,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아쿠아가든, 산수를 축소 해놓은 에코가든,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이 단지 순환 산책로를 통해 연결된다. 커뮤니티 센터에는 고급스런 마감재를 적용한 넓은 홀(공용 홀)과 피트니스 클럽, GX룸, 탁구장, 실내 골프 클럽, 샤워 탈의실 등의 다양한 운동시설이 계획됐다. 실내 어린이 놀이공간인 맘스키즈카페와 독서실, 조식서비스가 가능한 L-다이닝카페 등 편의시설이 마련된다.

분양가는 도시주택보증공사(HUG)로부터 3.3㎡당 4750만원으로 분양보증 받은 상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이 오랜 기간 롯데캐슬로 쌓아온 경험과 시그니엘, 나인원한남 등 최고급 주거공간을 시공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기술을 결합해 공동주택의 새로운 주거 작품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강남역 인근 롯데칠성음료 부지(서초동 1322-4번지)내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socoo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