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내셔널바둑리그 챔피언은 김포 원봉루헨스다.

[스포츠서울]정규리그 1위 김포 원봉루헨스가 포스트시즌에서도 전승으로 우승, 2019 내셔널바둑리그 통합챔프에 등극했다.

원봉루헨스는 22일 경기도 판교 K바둑스튜디오에서 속개된 SG골프&홈필드 2019 내셔널바둑리그 포스트시즌 챔피언결정전 2차전에서 울산 금아건설을 상대로 4-1로 승리를 거두고 종합전적 2-0으로 2019년 아마추어 바둑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원봉루헨스는 전날 열린 1차전에서도 울산에 3-2로 승리한 바 있다.

첫날 류승희의 기적 같은 역전승으로 3-2, 승리를 거뒀던 원봉루헨스는 2차전에서는 정규리그 우승팀다운 안정감을 되찾았다. 1국에서 믿었던 정규리그 MVP 이상빈이 김세현에게 패하긴 했지만, 안재성이 조은진에게 승리를 거둔 것을 필두로 3장 정찬호, 4장 이철주에 이어 5장 이정준 마저 승리를 추가하면서 비교적 쉽게 승부를 결정지었다.

원봉루헨스의 우승이 확정되면서 감독상은 원봉의 김일환 감독이 수상했으며, 포스트시즌 MVP에는 정규리그는 물론 포스트시즌에서도 한번도 지지 않은 안재성 선수가 선정됐다.

원봉루헨스 김일환 감독은 “첫날보다는 오늘이 오더가 잘 짜여졌다고 봤다. 어제 어려운 승부에서 류승희 선수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승점을 올려준 것이 컸다. 올해 우리 팀은 조화가 잘 이뤄졌다고 생각한다. 모두가 수훈선수지만 그중에서 단 한명만 꼽으라면 팀의 최연장자이면서도 정규리그 전승에 이어 포스트시즌에서도 2승을 거두고 단 한번도 지지 않은 안재성 선수를 꼽고 싶다”고 말하면서 “물심양면으로 후원해준 원봉루헨스 김영돈 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김일환 감독의 이야기대로 올해 내셔널바둑리그는 안재성이라는 깜짝 스타를 배출했다. 아마강호 중 한명으로 알려졌지만 전국 무대에서 뚜렷한 성적을 남기지 못했던 안재성은 올해 내셔널바둑리그 정규리그에서 12연승을 거뒀으며 포스트시즌에서도 2승을 보태 14연승을 기록하며 ‘퍼펙트맨’이라는 멋진 별명을 부여받았다. 안재성은 “좋은 성적을 낸 특별한 이유는 없다. 그저 운이 좋았고 감독님이 오더를 잘 짜줘 좋은 성적이 나온 것 같다”고 겸손해했다.

매년 내셔널바둑리그 원봉루헨스 후원에 힘을 아끼지 않은 김영돈 원봉루헨스 회장은 “우승해서 정말 기분이 좋다. 4년 동안 팀을 지켜보며 마음고생을 많이 했는데 오늘 우승으로 그동안의 아쉬움을 모두 털어내 버렸다. 다 선수 여러분들 덕분이다. 김일환 감독님 이하 선수들이 화합을 잘 이뤘다고 본다. 내년에도 우승을 노려보겠다. 올해는 아슬아슬하게 우승했지만 내년엔 선수단을 더욱 보강해 막강 전력으로 한번 더 도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준우승을 차지한 울산 금아건설은 매년 내셔널바둑리그에서 하위권에 머물렀으나 올해는 일약 챔피언결정전까지 진출하는 괄목할만한 성적을 보여 갈채를 받았다.

유인근기자 ink@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