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 안재현

[스포츠서울 김선우기자]연예계를 대표하던 ‘사랑꾼 부부’ 구혜선-안재현이 파경 위기에 놓였다.

18일 구혜선은 자신의 SNS에 “권태기로 변심한 남편은 이혼을 원하고 난 가정을 지키려고 한다. 다음주에 남편 측에서 보도기사를 낸다고 해 전혀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린다. 진실 되기를 바라며”라는 글과 함께 안재현과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를 공개했다. 메시지에 따르면 두 사람은 파경에 대한 입장차를 보이고 있다. 안재현은 “당신이 준 합의서와 언론에 올릴 글을 다음주에 내겠다고 ‘신서유기’ 측과 이야기를 나눴다”라 말하고 구혜선은 “다음 주가 아니고 엄마 상태보고, 나에게 ‘신서유기’가 내 엄마 상태보다 중요한건 아니다”라고 답했다. 하지만 후폭풍에 부담을 느낀 것인지 현재는 해당 게시글을 삭제한 상태다.

이 내용만 놓고 보면 안재현은 이혼을 원하고 구혜선은 그렇지 않은 상황. 하지만 두 사람의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이하 HB) 측은 이혼소식을 인정했다. 이날 오후 HB 측은 “최근 들어 두 배우는 여러 가지 문제로 결혼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고, 진지한 상의 끝에 서로 협의하여 이혼하기로 결정했다. 구혜선씨는 8월중으로 법원에 이혼조정신청을 하고 9월경에는 이혼에 관한 정리가 마무리되기를 원한다고 했다. 그리고 구혜선씨는 이혼에 관련된 합의서와 함께 자신이 언론에 배포할 다음과 같은 내용의 보도내용 초안을 보내오기도 했다”라며 해당 글도 함께 첨부했다. 이어서 “하지만 금일 새벽 구혜선씨의 SNS 게시글과 이를 인용한 기사를 접했고 안재현씨 및 당사 역시 혼란스러운 상황이다”라고 덧붙였다. 곧이어 구혜선은 다시금 SNS를 통해 “나와 상의되지 않는 보도”라고 반박하며 가정을 지키고 싶다는 의사를 재차 밝혔다.

이로써 이혼 여부는 앞으로 좀더 지켜봐야겠만 구혜선과 안재현 사이에 불화가 있었고, 이혼까지 고민하며 상당 부분 이야기가 오간 것은 명백한 사실로 밝혀졌다. 향후 두 사람이 최종적으로 어떤 결정을 내릴지 집중되는 가운데, 특히 이런 불화설이 당사자를 통해 직접 밝혀졌다는 점을 주목할만 하다.

앞서 이혼 소식을 전한 ‘송송커플’ 송혜교-송중기 역시 송중기가 먼저 법무법인 측 보도자료를 통해 이혼조정소식을 밝혔다. 이혼이 성립되기 전에 미리 알려 이례적인 케이스로 화제를 모았다. 이후 두 사람은 별다른 잡음 없이 원만하게 이혼을 합의했다.

이어서 구혜선-안재현 역시 직접 알린 것. 물론 이번의 경우 구혜선이 누군가를 통한게 아닌 SNS를 통해 스스로 알렸다. 양측의 반박, 재반박이 오가며 ‘송송커플’ 때와는 또 달리 진실공방 가능성도 점쳐진다. 양측의 추가 입장 발표 여부도 주목된다.

과거와는 사뭇 다른 양상이다. 이혼, 파경 등의 소식이 스타들에게는 치명적인 타격으로 이어졌기 때문에 최대한 쉬쉬하자는 게 연예인들 사이의 지배적인 의견이었다. 하지만 점점 이혼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달라졌기 때문일까. 스타들 역시 달라진 행보를 걷고 있다. 보도가 먼저 나오고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히는 것이 아닌 직접 알리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것.

이에 대해 한 관계자는 “스타들의 경우 결국은 개인사가 알려질 수 밖에 없는 위치다. 숨긴다고 숨겨지는 세상도 아니다. 그런데 타인에 의해 알려질시 자신들의 의도와 달리 흘러 갈수도 있고, 각종 루머나 의혹들이 증폭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이 같은 현상을 막기위해 먼저 알리려는 경향이 늘어가고 있다”며 “하지만 소속사도 모르게 알려지는 경우도 있고 오히려 역효과가 날 때도 있다. 리스크 관리는 더 어려워진 상황”이라고 전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이혼의 경우 합의가 이뤄지지 않아 재판으로까지 갈 경우를 대비하는 경우도 없지 않다”라고 귀띔했다.

대중 사이에서도 “부부 사이의 문자메시지까지 알려지는건 TMI다”, “이렇게까지밖에 할 수 없는 상황이 안타깝다”라는 등 다양한 반응이 오가고 있다. 또 두 사람의 소식에 방송가에 불똥이 튀었다. 당장 이날 오후 방송을 앞둔 SBS ‘미운우리새끼(이하 미우새)’에 구혜선이 스페셜MC로 출연하기 때문. 녹화에서 상당 부분 안재현 이야기도 오고 간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미우새’ 측은 “녹화분을 수정, 편집 중이다. 방송에 차질이 없게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구혜선-안재현 양측의 입장차가 선명한 가운데 두 사람이 어떻게 갈등을 봉합할지 주목된다.

한편 구혜선과 안재현은 2015년 KBS2 ‘블러드’에 함께 출연한 뒤 연인으로 발전했다. 이후 2016년 5월 21일 부부의 날에 결혼했고, tvN ‘신혼일기’ 등에 출연하며 잉꼬부부로 큰 사랑을 받았다.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tvN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