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조효정기자] 성폭행 혐의를 받고있는 배우 강지환의 구속 여파가 방송가 뿐만 아니라 영화계까지 미치고 있다.


15일 일간스포츠 보도에 따르면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으로 구속된 강지환(42·조태규)을 주연으로 제작을 준비 중이던 영화에 차질이 빚어졌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강지환은 최근 한 영화의 주연으로 출연을 확정 짓고 촬영을 준비 중이었다. 하지만 이번 사건이 터지면서 제작에 차질이 생긴 것으로 알려졌다.


강지환의 복귀가 가능할지 여부도 불투명한 데다가, 캐스팅이 공식화되지 않았던 상태라 조용히 백지화될 전망이다. 제작진 측에서 대체 배우를 찾아 나서는 재정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앞서 강지환은 지난 9일 오후 10시 50분께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지난 12일 수원지법 성남지원은 성폭행 및 성추행 혐의를 받는 강지환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 뒤 증거인멸 등의 이유로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한편, 사건이 알려진 후 강지환의 소속사이자 TV조선 '조선생존기'의 제작사인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11일 공식입장을 통해 "강지환은 향후 모든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성실히 경찰 조사에 임할 것"이라며 "이런 불미스러운 일로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화이 측은 "한정록 역의 강지환이 드라마에서 하차하게 됐다"면서 "배역 교체를 위해 현재 배우를 물색 중이며 원활한 방송 재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chohyojeong@sportsseoul.com


사진ㅣ최승섭 김도훈기자 thunde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