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카툰 정식 출시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이하 스타 리마스터)를 위한 새로운 추가 콘텐츠 ‘스타크래프트: 카툰’이 10일 정식 출시됐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봇 애니메이션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콘텐츠다. 지난 달 초 열린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 3 결승 현장에서 이벤트 매치의 형태로 전세계 최초 공개됐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유닛과 건물은 물론 지형, 중립 몬스터, 투사체 등 스타 리마스터의 모든 요소를 귀여운 카봇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구현하는 동시에 조작과 게임플레이는 그대로 유지해 2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크래프트에 신선함과 친숙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모든 게임 모드에서 실행 가능해 카봇 애니메이션 특유의 귀여운 캐릭터들로 스타크래프트의 장대한 이야기를 다시 경험하거나 래더에서 다른 플레이어들과 색다른 스타일로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10일부터 블리자드 샵 및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스타 리마스터 게임 라이선스와 스타크래프트: 카툰이 함께 담긴 묶음상품은 2만9700원에, 스타크래프트: 카툰 단독 상품은 1만32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전국의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별도의 구매 없이도 플레이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카툰 출시 기념 초상화도 추가됐다. 이번 스타크래프트: 카툰 적용과 동시에 등급전 시즌4가 시작한다. 등급전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등급에 맞는 카봇 애니메이션 초상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jw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