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환

[스포츠서울 최진실기자]배우 강지환 측이 성폭행 혐의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10일 강지환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측은 “최근 불거진 일에 대해 당사에서도 면밀하게 상황을 파악 중이며 이번 사안에 대한 심각성과 더불어 배우 관리를 철저하게 하지 못했던 부분에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고 조사 결과가 발표되지 않은 상황이라 어떤 말씀을 드리는 것도 조심스럽다. 또한 피해자 역시 함께 일하던 스태프이자 일원이기 때문에 두 사람을 보호하는 차원에서도 섣불리 입장을 전하기가 조심스러운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강지환의 향후 일정에 대해서는 “모든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성실히 경찰 조사에 임할 것”이라 전했다. 이와 함께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측은 “불미스러운 일로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지환은 지난 9일 오후 10시 50분께 경기 광주경찰서에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강지환은 이날 소속사 직원들과 회식을 한 뒤 경기 광주에 위치한 자신의 자택에서 2차 술자리를 가졌던 것으로 조사됐다. 강지환은 술을 마신 뒤, 자고 있는 방에 들어가 A씨를 성폭행하고 B씨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A씨는 친구에게 문자 메시지로 “강지환의 집에서 술을 마셨는데 갇혀있다”고 보내며 신고를 부탁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조사에서 강지환은 “술을 마신 것까지는 기억나는데 그 이후는 전혀 기억이 없다”고 진술했다.

강지환은 현재 방송 중인 TV조선 드라마 ‘조선생존기’에 출연 중이다.

이하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입장 전문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입니다.

우선 불미스러운 소식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유감입니다.

최근 불거진 일에 대해 당사에서도 면밀하게 상황을 파악 중이며, 이번 사안에 대한 심각성과 더불어 배우 관리를 철저하게 하지 못했던 부분에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고 조사 결과가 발표되지 않은 상황이라 어떤 말씀을 드리는 것도 조심스럽습니다.

또한 피해자 역시 함께 일하던 스태프이자 일원이기 때문에 두 사람을 보호하는 차원에서도 섣불리 입장을 전하기가 조심스러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강지환은 향후 모든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성실히 경찰 조사에 임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이런 불미스러운 일로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true@sportsseoul.com

사진 | 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