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윤소윤기자]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대표가 소속 가수의 마약 사건을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에 제보한 A 씨를 협박했다는 의혹이 계속되고 있다.


18일 방송된 SBS '본격연예 한밤'에는 양 전 대표와 YG의 마약 의혹을 다시 한 번 재조명했다. 아이콘 전 멤버 비아이(본명·김한빈)의 마약 논란 이후 3일 만의 일이다.


비아이 마약 의혹에 대한 제보를 받고 이를 대리신고한 방정현 변호사는 이날 인터뷰에서 "(제보자에게)양현석 대표가 했던 첫 마디가 '내가 이 바닥에서 너 하나 어떻게 하는 거 일도 아니다. 진술 번복해라'였다"며 "양현석 전 대표가 제보자에게 세가지를 보장했다. '충분한 사례, 변호사 선임, 처벌 받는 일 없도록 해주겠다'고 약속했다더라"고 전했다.


또, 방 변호사는 양 전 대표가 당시 제보자 A 씨를 만나 그의 전화를 빼앗은 것 같다고 주장했으며 "서로 녹취하지 말자는 취지였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제보자 A 씨는 자신의 신상이 공개된 이후 SNS를 통해 "제 위험을 감수하고 힘들게 신고한 것이다. 제가 그동안 인성 및 많은 논란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이 사건은 제가 아니라 YG에 집중해야한다"고 호소했다.


한편, 소속가수들과 자신에 대한 논란이 불거지자 양 전 대표는 지난 14일 YG 공식 입장문을 통해 사퇴했다. 또한, 경찰 측은 YG 전담팀을 구성해 사건을 철저히 수사하겠다는 방침이다.


younwy@sportsseoul.com


사진 | SBS 방송화면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