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이게은기자] 가수 솔비가 과거 가짜 동영상 논란에 대해 다시금 심정을 밝혔다.


4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사람이 좋다'(이하 '사람이 좋다')에서는 솔비가 출연, 자신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전했다.


지난 2006년 그룹 타이푼으로 얼굴을 알린 솔비.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지만 2009년 가짜 동영상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솔비는 "퍼지는 동영상은 제가 막지 못한다. 아니라고 얘기를 했는데도 아무도 안 믿었다. 주변 사람, 가족에게는 제가 가해자가 돼있었다"라고 회상했다. 이어 "어머니는 충격받아 병원에 입원하시고 정신적으로 안 좋으셨다. '나 하나 없어지면 되지 않을까' 이런 생각도 했다. 그때는 제가 소중하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솔비와 친분이 있는 배우 류승수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당시에는 심각한 상황이었다. 1년 정도는 타일렀던 것 같다"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털어놨다.


앞서 솔비는 당시 음란 동영상의 주인공이라는 루머가 퍼져 잠시 방송을 중단한 바 있다. 경찰 조사 결과 솔비는 동영상 주인공이 아니었으며, 영상 유포자들은 해당 영상에 솔비를 언급한 것에 대해 "재미 삼아 올렸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솔비가 미술의 길을 걷기 시작한 모습도 전파를 탔다. 솔비는 작업실에서 그림을 그리며 아티스트로서 또 다른 길을 걷기 시작했다.


eun5468@sportsseoul.com


사진ㅣMBC 방송화면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