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윤소윤 인턴기자]여성 의류·뷰티 쇼핑몰 '스타일난다' 김소희 전 대표가 최근 서울시 문화재자료로 지정된 고급 한옥을 매입했다.


23일 파이낸셜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김 전 대표는 지난 9일 서울시 문화재자료로 지정된 한옥 고택을 최근 96억 6800만 원에 매입했다. 대출을 끼지 않고 전액 현찰을 주고 본인 명의로 사 들였다.


김 전 대표가 매입한 한옥은 서울시가 지난 2007년 문화재자료로 지정했으며, 대한제국 시기의 관료이자 금융업에 종사했던 재력가가 1906년 건립, 1929년 까지 거주한 것으로 추정되는 곳이다. 지난 2017년 초 서울 성북구청이 해당 가옥을 압류했으며, 2018년 11월 서울북부지방법원에서 임의경매개시가 결정된 바 있다. 경매개시는 올해 2월 취하됐다.


해당 한옥은 문화재자료이지만 개인 소유이기 때문에 소유자가 원하는 대로 활용할 수 있다. 파이낸셜뉴스는 주변에 고급 주택들이 다수 위치해있고, 대기업 오너와 중견기업인, 부동산 부호 등의 대저택이 몰려있어 김 전 대표 역시 직접 거주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앞서 김 전 대표는 지난 1월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있는 5층짜리 건물을 164억 원에 매입한 사실이 알려지며 부동산 계의 '큰 손'으로 떠올랐다. 해당 건물 역시 대출을 끼지 않고 전액 현찰을 주고 본인 명의로 사들였다.


한편, 김소희 전 대표는 20대 초반의 나이에 속옷 쇼핑몰을 시작으로 창업에 발을 들였다. 이후 2006년 국내 최대 여성 의류 및 화장품 온라인 쇼핑몰 '스타일난다'를 창업해 승승장구 하던 중 지난해 5월 지분 100%를 세계적인 화장품 전문 기업 로레알그룹에 약 6000억 원을 받고 매각하며 화제를 모았다.


younwy@sportsseoul.com


사진 | 김소희 SN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