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고속도로 사고사로 목숨을 잃은 故 배우 한지성의 사고 당시 마지막 모습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되면서 의혹이 더욱 커지고 있다.


9일 YTN은 한지성의 사고 현장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당시 1차선을 지나가던 차량 블랙 박스로, 사고 상황이 담겨있다. 영상에서 고속도로 한복판 2차로에 흰색승용차 한대가 비상등을 켠 채 도로에 서있고 차량 뒤에는 한지성으로 보이는 인물이 허리를 숙인채 서있는 모습이 담겼다. 다른 한명은 재빠르게 가드레일을 넘어간다. 영상 속 음성에는 사고 목격자가 "담 넘어갔다. 한 명은 뒤에서 토하고 있고"라고 말한 것이 담겨 사고 당시 상황을 짐작할 수 있게 한다.


3차선에서 주행하던 차량이 이를 보고 멈춰서고 뒤따르던 택시가 3차로 차량을 피하려다가 한지성과 승용차를 그대로 들이받았다.


한지성의 남편은 사고 당시 경찰에서 "소변이 급해 차량을 세우게 됐고 인근 화단에서 볼일을 본 뒤 돌아와 보니 사고가 나 있었다"고 말했다. 또 한지성이 화단 쪽 갓길이나 가장자리인 3차로가 아닌 고속도로 한 가운데인 2차로에 차량을 세운 이유에 대해서는 "모르겠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왜 한지성의 차가 갓길이 아닌 도로 한복판에 섰고, 한지성이 차량 밖으로 나와 왜 허리를 숙이고 있었는지의 이유 등에 대해 의문이 생긴다.


또한 영상을 보면 한지성의 남편이 도로를 건너기 전 한지성은 이미 차량 트렁크 쪽에 나와 있고, 남편이 가드레일에 도착한 지 10초 만에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한지성의 남편이 상황을 인지하지 못했을 가능성은 적어보인다. 볼일을 다 본 뒤 알았다는 남편의 진술에 의혹이 생기는 대목이다.


경찰은 고인의 시신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 의뢰해 정확한 사인과 사고 어느 시점에 숨졌는지를 조사하는 한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상 치사 혐의로 택시기사 A(56)씨와 승용차 운전자 B(73)씨를 각각 입건했다.


한편 故 한지성은 2010년 그룹 비돌스로 데뷔, 2016년부터 배우로 활동했다. 드라마 '끝에서 두 번째 사랑' '해피시스터즈', 영화 '원펀치' 등에 출연했으며 지난 3월 9일 결혼했다. 한지성의 빈소는 서울 한 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졌으며 10일 발인이 치러진다.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한지성 인스타그램, YTN 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