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대령기자]그룹 EXID의 소속사 바나나컬쳐 엔터테인먼트가 하니와 정화의 전속계약 만료에 관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3일 바나나컬쳐 엔터테인먼트는 "솔지와 LE, 혜린은 당사와 함께하고 싶다는 신뢰를 바탕으로 재계약을 체결했다. 하니와 정화는 회사와의 심도 있는 논의 끝에 양측 합의 하 2019년 5월 말 전속계약 종료 후 각자의 목표를 위해 새로운 소속사를 찾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솔지와 LE, 혜린은 당분간 개인 활동을 위주로 스케줄을 이어갈 계획이다. 소속사 측은 "솔지와 LE는 각각 뛰어난 보컬 실력과 랩 실력, 프로듀싱 능력을 살려 향후 솔로 가수로서의 활동을 준비 중이고 혜린은 다재다능한 매력과 호감도 높은 이미지를 살려 다양한 방송 및 음악 활동을 생각하고 있다"라고 계획을 전했다.


해체에 관해서는 "EXID는 당사에도 뜻깊은 그룹임은 물론 팬 여러분에게 소중한 그룹임을 인지하고 있기에 팀 해체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 멤버들 역시 그룹의 해체가 아닌 전환기를 맞아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으며 추후 다시 활동을 펼치기 위한 방법을 함께 강구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하니와 정화에게는 "깊은 고마움을 전하며 공식적인 계약은 끝이 나지만 앞으로 하니와 정화가 걸어갈 길을 진심으로 응원하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EXID는 오는 15일 신곡 발매와 동시에 팬들과 함께하는 쇼케이스를 앞두고 있다. 하니와 정화는 이번 앨범 활동까지 함께한 후 새 소속사를 찾을 예정이다.


daeryeong@sportsseoul.com


사진ㅣ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