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윤소윤 인턴기자]그룹 트와이스 사나가 일본의 연호 변경과 관련한 심경글을 게재했다.


30일 사나는 트와이스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헤이세이에 태어난 사람으로서 헤이세이가 끝난다는 건 어딘지 모르게 쓸쓸하지만, 헤이세이 수고많았습니다!"라는 내용을 일본어로 작성한 글과 함께 자신의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이어 사나는 "레이와라는 새로운 스타트를 향해 헤이세이 마지막 날인 오늘을 깔끔한 하루로 만듭시다"라고 전하며 글을 마무리했다.


아키히토 일왕은 일본의 제125대 일왕으로 지난 1989년 왕위에 올랐으며 30일 퇴위식을 갖고 물러나게 됐다. 헤이세이 시대가 막을 내리게 된 것. 오늘(1일) 부터는 나루히토 새 일왕이 즉위해 레이와 시대를 맞게 된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한국 그룹의 일본인 멤버가 일왕 게시물을 공식 계정에 올리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 "3.1절에는 조용하더니 일왕 바뀐다고 글을 올린 것이냐", "공식 계정에 일본어로 일왕 즉위를 축하하다니" 등의 반응을 보이며 비판하기도 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일왕을 직접적으로 언급한 것이 아니라 일본인으로서 소회를 밝힌 것이다. 다른 의미로 확장하는 것은 비약"이라는 의견이 제시되기도 했다.


한편, 해당 심경글 게재 이후 네티즌들의 설전이 계속 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사나의 피드백이 이어질 지 관심이 주목된다.


younwy@sportsseoul.com


사진 | 트와이스 SN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