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인공지능(AI) 기반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 이런 때 (주)아이컴시스(iCOMSYS)(대표 정기택)가 출시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음성 기반 대화형 무인 상담 솔루션이 크게 주목받는다.

이 업체는 서울 가산디지털로에 위치한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전문 벤처기업이다. 탁월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소봇(Cinnamon-ADDR), 영상상담봇(Cinnamon-VIDEO), 무인접수봇 등 전화 통화를 기반으로 하는 컨택센터에 적합한 지능형 상담봇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컴시스의 ‘주소봇’은 주소에 특화된 알고리즘을 통해 배달/방문 가능한 주소를 찾아주는 국내 유일의 대화형 주소 전문 솔루션이다. 반드시 주소가 필요한 홈쇼핑의 배송지 주소, 주문배달업체의 무인주문, A/S서비스 업체의 무인서비스신청 등에 적용될 수 있다.

‘영상상담봇’은 콜센터나 상황실에서 원격지에 있는 고객이나 현장 직원과 영상을 공유하며 가이드해주는 상담 솔루션으로, 별도 앱 설치 없이 URL을 통해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공공시설물 파손 제보, 반품/취소 문의 응대,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사의 사고접수, 위치 안내 등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다.

‘무인접수봇’은 Call peak time, 휴일/심야, 또는 성수기 시즌에 무인으로 서비스신청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아이컴시스의 지능형 상담봇은 전화 통화에서 흔히 사용되는 구어체 전처리 엔진이 탑재되어 음성 오인식을 최소화하고, 컨택센터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따라서 이를 도입하면 고객들은 전화가 폭주하는 평일은 물론 심야 시간대나 주말에도 대기 시간을 최소화 하면서24시간/365일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지며, 기업 측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업무 효율을 높이고 기업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주)아이컴시스 정기택 대표
(주)아이컴시스 정기택 대표

국내 AI 음성상담봇 서비스 분야를 리드하는 정기택 대표는 “지능형 상담봇 Solution Provider로서 24개 핵심 상담봇 개발을 통해 국내 최고의 기업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매진하겠다”고 다짐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