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대령기자]'집사부일체' 개그계의 대부 전유성이 사부로 나섰다.


21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는 이승기, 이상윤, 육성재, 양세형이 사부 전유성과 만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네 사람은 전라남도 남원을 찾았다. 사부를 만나기에 앞서 이영자가 힌트를 주기 위해 전화로 등장했다. 이영자는 사부 출연에 관한 질문을 받자 "사실 연락을 몇 번 받았다. 그런데 출연료 협상이 안 됐다"라고 답했다. 그는 이어 "자꾸 두 번째 대상을 받기 전 가격을 부르더라"라고 농담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부에 관해서는 "자연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며 "그 분이 수많은 스타들을 키웠다. 강산에 이문세 김희철 등 가수부터 주병진 등까지 여러 인물이 그 분에게 지도를 받았다"라며 "내 유행어도 그 분이 많이 만들어줬다"라고 힌트를 줬다. 이어 "평범한 걸 싫어하는 분이다. 따님 이름이 제비인데 그 이유가 딸을 가진 숙박업체 이름이 제비였기 때문"이라며 뒷이야기를 전하기도 했다.


사부와는 지리산 깊은 산속에서 만났다. 자연 속 넓은 마당에는 계곡과 작은 호수까지 있었다. 사부 전유성은 계곡에 앉은 채 등장했다. 이영자에게 조언을 받은 멤버들은 각종 무리수를 던지며 전유성에게 '평범하지 않은 인사'를 건네려 노력했다. 전유성은 포커 페이스를 유지하면서도 네 사람의 노력에 피식 웃기도 해 웃음을 자아냈다.


지리산 집에 관해 전유성은 "이곳은 내 집은 아니다. 월드컵을 보다가 만난 지인의 집인데 주인은 주말에만 와서 평일에는 내가 쓴다"라고 아지트에 관해 설명했다. 멤버들은 아름다운 2층집의 내부를 구경하며 감탄사를 연발했다.


전유성은 장식장에 놓여있떤 한 액자를 소개했다. 돈 봉투가 액자에 들어있었다. 그는 "조세호가 CF를 찍었다며 내게 현금 100만원이 든 봉투를 보내줬다. 그 마음이 기특해서 봉투채로 액자에 보관했다"라며 "오늘 미션을 가장 잘 수행한 사람에게 이 액자를 선물로 주고 싶다"라고 말한 후 조세호와 통화해 허락을ㄹ 받았다.


전유성은 "개그맨 시험을 세 번 이상 떨어진 사람들을 모아 극단을 만들었다. 신봉선 황현희 김민경 김대범 안상태 등이 다 그곳을 통해 스타가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성공하기 위해서는 불만을 가져야 한다. 습관적으로 살아선 안 된다"라고 조언한 후 "하루는 지하철 개찰구에 '인삼 먹은 분은 살살 밀어주세요'라는 기발한 광고 문구가 붙어있는 것을 봤다"라며 "그저 웃고 지나가지 않고 '그 광고 문구를 왜 내가 생각하지 못했을까'라고 생각했다. 또 '나라면 어떤 문구를 넣었을까'라는 생각으로 전환해 나만의 문구를 적용해보기도 했다"라고 실제 에피소드를 전했다.


잠시 이야기를 나눈 후에는 삼계탕과 흑돼지 삼겹살 요리가 시작됐다. 그는 "고정관념을 깨야 한다"라며 삼계탕에 홍삼액을 넣어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daeryeong@sportsseoul.com


사진ㅣSBS 방송화면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