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민·관이 ‘제조업 혁신 3.0’ 전략의 핵심 사업으로 산업 특성과 공장 현장에 맞는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 구축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런 때 IT 컨설팅 및 스마트 팩토리 구축 전문 기업 아이에스오에스컨설팅(주)(ISOS CONSULTING)(대표 김홍제)가 크게 주목을 받는다.

아이에스오에스 컨설팅(주) 김홍제 대표
아이에스오에스 컨설팅(주) 김홍제 대표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이 업체는 20여 년간 축적한 IT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중견기업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ICT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조실행시스템(MES), 생산시점관리시스템(POP), 품질관리 혁신을 통해 원가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는 혁신형품질관리시스템(QMS) 등 스마트 팩토리 구축에 필요한 기업 정보화의 핵심 자동화 솔루션을 고객사의 제조 환경과 니즈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여 패키징으로 구축한다.

기업은 이를 통해 매출을 향상시키고 원가 절감, 물류 개선, 공정·생산·품질관리 능력을 최대화하면서 제조 현장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아이에스오에스컨설팅(주)는 최근 85개 이상 기업에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구축하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고 누적 매출 성장율 (5년 이상 년 평균 20%)를 달성했다.

이 업체는 국내 중소기업들이 세계 일류 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과 중소 제조업체에서의 빅데이터 성공 사례를 구현하기 위한 응용 시스템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기업 수익의 일부를 직원 복지 향상 및 능력 계발에 투자하며 기업 경쟁력을 키우는 김홍제 대표는 “중소/중견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도화, 전문화, 국제화 전략을 수립하고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면서 “스마트 팩토리는 기업의 미래 인프라를 구축하는 생존 전략 프로젝트로서 경영자와 전 직원이 참여하고 실행해야 높은 성과를 얻는다”고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