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故 장자연 사건' 재수사를 촉진시킨 동료 배우 윤지오가 MBC 왕종명 앵커와 불거진 논란에 대해 사과를 받았다고 전했다.


윤지오는 19일 자신의 SNS에 장문의 글을 게재하며 왕종명 앵커 관련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윤지오는 "왕종명 앵커님의 동의하에 글을 기재합니다"라고 운을 떼며 "(왕종명 앵커가) 한 차례가 아닌 증인으로 출석된 인물, 연예인의 이름, 신문사 3명, 국회의원 총 4차례에 인물에 대한 직접적인 질문을 주신것은 사실이다"라고 당시 상황을 밝혔다.


이어 "제가 말씀을 드리지 못하는 부분은 현재까지 목격자이며 증언자로 살아왔는데 이름은 언급하는 순간 저는 사실 여부와 상관 없이 명예훼손 피의자로 탈바꿈 되어 질테고 처벌을 받아야 하는 것은 당연해질 사안입니다. 그들은 그럴 힘을 가졌으니까요"라며 자신이 해당 인물들의 이름을 밝히지 않는 이유를 다시 한 번 설명했다.


그러면서 윤지오는 "뉴스를 맡은 진행자로서는 당연히 국민 분들께서 알고자 하는 질문들을 하기 위해 애써 주셨을테고 현재 제 상황이나 정황을 제대로 모르셨을테니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왕종명 앵커님 뿐만 아니라 지난 10년 동안 그런 질문은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서 하루에도 몇 십 차례 듣기 때문에 여러분이 우려해주시는 정신적인 고통은 일반인에 비해 낮습니다"라며 너른 마음을 보였다.


특히 그는 "앵커님께서 문자를 보내주셨고 제가 아침에 잠들어서 점심에 일어나자마자 통화를 하였고 문자와 통화로 직접 사과해주셨습니다. 오랜 시간 언론인으로서 살아오셨던 앵커님의 커리어에 본의 아니게 해를 끼쳐드린것 같아 저로서도 죄송한 마음이고 여러분들께 우려심을 갖게 해드려서 죄송해요. 그후에도 웃으면서 이상호 기자님 인터뷰도 잘 맞췄고요. 현재도 저는 웃으면서 제가 할 일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라며 왕종명이 사과를 했다고 전했다.


MBC 측 역시 비난이 거세지자 19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왕종명 앵커가 19일 '뉴스데스크'를 통해 직접 사과를 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MBC 측은 "어제 '뉴스데스크'는 고 장자연 씨의 동료 배우 윤지오 씨를 스튜디오에 초대해 생방송으로 인터뷰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왕종명 앵커가 정치인의 실명을 밝혀달라고 거듭 요구한 부분이 출연자를 배려하지 않은 무례하고 부적절한 질문이었다는 시청자들의 비판이 많았습니다"라고 정황을 밝혔다.


이어 "왕종명 앵커와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이러한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당사자인 윤지오씨에게 직접 사과했으며, 오늘 뉴스데스크를 통해 시청자 여러분께도 사과드릴 예정입니다"라고 덧붙이며 고개를 숙였다.


앞서 윤지오는 지난 18일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에 출연해 왕종명 앵커와 인터뷰를 나눴다. 이날 왕종명 앵커는 윤지오에게 증인으로 출석된 인물과 연예인의 이름, 신문사 3명의 이름, 이름이 특이하다는 국회의원 등 인물의 구체적인 이름을 언급해달라는 질문을 했다. 윤지오는 여러 차례 대답을 하지 않는 이유를 말하는가 하면 증인으로서의 생활의 어려움 등을 피력했으나 왕종명 앵커의 질문은 집요하게 이어졌다.


이에 방송 이후 왕종명 앵커는 비난을 면치 못했다. 비난이 수그러들지 않자 MBC 측이 공식사과하고 당사자인 윤지오가 직접 나서면 논란이 일단락됐다.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MBC 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