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K 콘서트 포스터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오는 3월 1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잔디마당에서 ‘3?1운동 100주년 기념 2019 One K 콘서트’가 열린다. 문화·예술을 통해 민간 주도의 글로벌 평화 통일 운동을 펼치고 있는 ‘One K 글로벌캠페인’의 하이라이트 행사로, 총 22팀의 K-POP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약 4시간 동안 뜨거운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이날 MC로는 가수 이상민과 구구단 세정, 그리고 아스트로의 차은우가 3MC로 나선다. 이상민과 차은우는 지난 16일 공개된 One K 글로벌캠페인 테마송 ‘코리안 드림’ 음원에 참여하기도 했다.

무대에 오르는 아티스트의 면면도 화려하다. 하성운, 아스트로, (여자)아이들, SF9, 오마이걸, 에이프릴 등 K-POP을 이끌어 가고 있는 아이돌부터 김조한, 백지영, 정인, 알리, 벤 등 독보적인 가창력의 보컬리스트들까지 다양한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2019 One K 콘서트’는 이날 저녁 6시 30분부터 주관방송사인 SBS의 케이블 채널(SBS plus, SBS funE, SBS MTV)을 통해 동시 생중계 되며, SBS를 통해 녹화방송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또 V Live와 SBS plus 유튜브 채널, One K 글로벌캠페인 페이스북 등 온라인과 모바일에서도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이날 생방송 본무대에 앞서 진행되는 기념행사에서는 특별히 한일시민합창단이 합동공연을 선보여 3·1운동 100주년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국과 일본이 새로운 평화 협력의 시대를 열어간다는 취지로 국내 시민합창단 ‘평화의나무’와 일본의 ‘사이타마 합창단’이 이번 행사에 뜻을 함께하게 됐다.

monami153@sportsseoul.com

사진 | One K 글로벌캠페인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