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박물관 캡쳐화면 - 2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김치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김치 정보 포털사이트 ‘김치박물관(대표 이정기, https://www.kimchimuseum.com)’이 문을 열었다.

김치박물관은 김치의 일반 상식에서부터 전문적인 정보, 김치관련 상품, 비즈니스 정보, 국내 및 해외 김치 산업 동향까지 김치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사이트는 ‘요리’, ‘김치체험투어’, ‘뉴스’, ‘갤러리’, ‘비즈니스’, ‘구매가이드’, ‘김치연구소’, ‘산업·정책’, ‘사회공헌’ 등으로 분류를 나눴다.

김치와 김치요리, 김치요리 동영상, 김치 명인 정보를 제공하는 ‘요리’, 전국의 김치박물관, 체험관, 교육관 정보, 김치와 관련된 축제, 체험, 교육, 이벤트, 행사 정보를 제공하는 ‘김치체험투어’까지 다양하다.

국내외 김치 관련 뉴스를 제공하는 ‘뉴스’에는 김치관련 정책, 산업, 통계, 상품, 비즈니스, 이벤트, 공모전, 식품위생·안전, 글로벌 뉴스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또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뉴스 등 해외 김치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해 세계인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김치연구소’는 김치의 일반적인 정보와 세계의 절임채소를 비교해 볼 수 있다. 김치의 어원, 유래, 변천사, 김치 트렌드와 이슈 등의 정보를 담은 김치의 역사 정보, 김치의 영양성분과 효능 까지 알 수 있다. 300 여 종이 넘는 김치를 지역별, 계절별, 재료별, 형태별, 역사·시대별, 제조방법별, 궁중김치, 사찰김치 등으로 분류해 다양한 김치 정보를 공부할 수 있다.

이정기 김치박물관 대표는 “김치는 음식 개념을 넘어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문화이며, 김장문화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자랑스러운 우리의 유산이다. 김치포털사이트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은 물론 국내외에 김치의 우수성과 과학성을 적극 홍보할 것이다. 또한, 김치박물관이 김치 종주국의 위상 강화에 기여하고, 김치산업 발전과 김치 세계화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