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 낙태했다고 고백을 해 논란에 휩싸인 레이싱 모델 출신 아프리카 BJ 류지혜가 아프리카 채널에 공식 사과문을 올렸다.


류지혜는 20일 새벽 공식 사과문을 통해 "그 당시 감정이 격해져서 옳지 않은 표현을 했다"며 팬들과 전 프로게이머 이영호에게 사과했다.


글에서 류지혜는 이영호에 대해 "순수한 시절에 너무 깊이 사랑했던 사람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일에 대해서는 제가 술을 마시고 실수를 한 점 너무너무 죄송하고 인정한다"면서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영호한테도 너무 미안하고 깊이 사랑했던 사람이라서 저도 모르게 제 가슴 한켠에 그 마음이 남아있었던 거 같다"라며 "그래서 자꾸 술이 취하면 의도치 않게 언급을 하게 되고 후회를 한다. 우리는 서로에게 첫사랑이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영호 팬분들에게 그리고 제 팬분들에게 너무 죄송할 뿐이다"라고 거듭 사죄한 뒤 글을 마무리했다.


앞서 류지혜는 아프리카 'BJ 남순' 방송을 통해 "낙태 수술을 받은 경험이 있다"고 밝혀 파문을 일으켰다. 이에 대해 당사자로 지목된 전 프로게이머 이영호는 즉시 자신의 인터넷 방송을 통해 "8년 전에 사귄 것은 맞다. 그러나 임신 확인도 못했다"며 "진짜인 건지 모르겠다. 나한테 얘기한 게 없다"고 반박했다.


이후 류지혜는 이영호도 해당 사실을 알고 있었으며, 1년 전 자신의 아이가 맞냐고 물었다고 재반박했다. 또 전 남친이 바람을 피웠고 폭력을 당했고 폭로하기도 했다.


논란이 커지자 류지혜는 자신의 SNS에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렸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집에서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류지혜는 발견 당시 대화가 가능한 상태였으며 건강상 문제점이 발견되지는 않았으나 "수면제를 먹었다"고 말해 병원으로 옮겨 건강 상태를 확인하도록 조치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kt롤스터,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