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감탄식객2_4회_전라도편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아웃도어&여행채널 ONT(오앤티) ‘감탄식객2’에서 전라도의 맛을 선보인다.

오는 16일 방송에서는 폴란드 궁중 요리사 마치에이 노비츠키가 ‘비정상회담’ 폴란드 대표 프례므스와브 크롬피에츠와 함께 전라도 지역 음식 탐방에 나선다.

미식의 본고장 전라도에서는 천일염 염전 체험과 함께 소금으로 만든 젓갈과 장을 곁들인 전라도식 백반을 맛본다. 또 전라도를 대표하는 영광 보리굴비에 대해 집중 조명하고 노비츠키 셰프가 직접 자신만의 레시피로 굴비탕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전라도 담양 대나무숲을 찾아가 죽로차와 죽순 밥상을 만들고 맛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노비츠키 셰프는 “폴란드에는 생 죽순이 없다. 직접 보니 놀랍고 신선한 죽순으로 만든 요리가 어떤 맛이 날지 정말 기대된다”고 밝힌다.

이어 죽순 무침 요리를 자신만의 레시피로 만드는 과정을 보여준다. 노비츠키 셰프는 “솔직히 저는 먹었던 요리의 레시피를 적어놓지 않는다. 일단 만들어보고 먹어봄으로 인해 잘 구현이 되었는지 확인하며 발전시킨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폴란드 최정상 셰프의 충청도 음식 여행기를 담은 ‘감탄식객2’ 4회는 오는 16일 토요일 오후 8시10분에 아웃도어&여행채널 ONT(오앤티)에서 방영된다.

‘감탄식객’은 해외 유명 셰프의 한국 미식여행기를 담은 프로그램. 지난해 방영된 시즌1(‘영국에서 온 감탄식객’)에서는 영국 BBC ‘마스터셰프’ 메인MC인 존 토로드가 출연해 서울에서 한국 음식을 맛보고 자신만의 레시피로 요리하는 과정을 보여줬다.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제작된 ‘감탄식객2’에서는 폴란드 최정상 셰프 마치에이 노비츠키가 메인MC로 출연, 한국 지방 도시 음식 탐방에 나선다. 노비츠키는 폴란드 전통요리 복원 전문가이자 국빈 만찬을 총괄하는 빌라누프 궁전 요리사다. 또한 한국생활 12년차로 ‘비정상회담’에도 출연한 폴란드인 프례므스와브 크롬피에츠가 함께 호흡을 맞춘다.

한편, ONT채널은 ‘감탄식객2’ 방영 기념으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한 달간 매주 이벤트 당첨자를 선정, 자연주의 데일리 쿡웨어 ‘무쎄’ 돌솥을 선물로 증정한다.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