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둥지탈출3' 조영구, 신재은 부부가 아들의 공부 비법을 밝혔다.


22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둥지탈출3'에서는 조영구, 신재은 부부가 출연해 상위 0.3%에 포함되는 영재 아들 정우군과의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신재은은 "정우가 6살 때 친구를 따라 영재교육원에서 시험을 봤는데 결과가 상위 0.3%라고 나왔다. 잠재력을 계발해주고 싶어서 영재원 시험을 치르며 기회를 만들어줬다"고 밝혔다.


이어 "정우는 고려대 영재교육원에서 수학, 과학 융학 영역에서 영재 판명을 받았다. 2월에 영재교육원에 입학할 예정"이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조영구 아내 신재은은 JTBC 드라마 'SKY캐슬' 속 '예서엄마'라는 별명까지 얻을 정도의 교육법을 가지고 있었다. 신재은은 "초등학교까지 가장 중요한 습관은 '책읽기'다. 눈 뜨자마자 책을 읽게끔 했다. 좋은 책을 읽히려고 일주일에 3번 이상 서점에 간다"고 귀띔했다.


신재은과 정우군은 나란히 앉아 문제집도 함께 풀었다. 조영구는 "아내가 똑같은 문제집 두 권을 사서 자기가 먼저 풀어본다. 아내의 모습을 보면 정말 존경한다는 말밖에 안 나온다"고 말했다. 이에 신재은은 "아들이 저와 함께 문제를 풀면 경쟁심 때문에 더 잘하더라"라고 설명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ㅣtvN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