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이용수기자]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팬들에게 열광적인 응원을 부탁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 11일(한국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부킷잘릴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18 동남아시아축구연맹(AFF) 스즈키컵 결승 1차전 말레이시아와 원정 경기에서 2-2로 비겼다.


말레이시아 원정을 무승부로 잘 마무리한 박항서호는 홈에서 열리는 2차전만 잘 마무리하면 지난 2008년 대회 이후 10년 만에 우승을 달성하게 된다.


홈팬들 앞에서 승리의 환호를 만끽할 준비를 마친 박항서 감독은 이날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활기 넘치는 경기장이 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남겼다.


박 감독은 "솔직히 난 말레이시아의 8만 관중이 우리 선수들에게 영향을 끼쳐 걱정했다"면서 "하지만 우리는 홈에 하노이의 팬들이 있다. 홈팬의 열광적인 응원이 있다면 우리는 좋은 결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베트남은 오는 15일 홈구장인 하노이 미딘경기장에서 열리는 2차전에서 1-1로 비기기만해도 스즈키컵 우승컵을 들어올린다.


앞서 스즈키컵 준결승 2차전이 열린 베트남 하노이 미딘경기장에는 만원 관중이 들어찼다. 홈팬의 일방적인 응원 속에 좋은 결과를 냈던 만큼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팬들에게 열광적인 응원을 부탁했다.


purin@sportsseoul.com


사진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