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jBj6XXsAA7fDj
토트넘과 5년 재계약한 손흥민이 맨유에 이어 바이에른 뮌헨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출처 | 토트넘 홈페이지

[스포츠서울 김현기기자]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으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손흥민(26)이 이번엔 독일 최고 명문 바이에른 뮌헨 러브콜 설에 휩싸였다.

이탈리아 언론 ‘칼치오 메르카토’와 영국 미디어 ‘클럽콜’ 등은 최근 “바이에른 뮌헨이 손흥민을 주목하고 있다”며 “손흥민은 1992년생으로 토트넘 홋스퍼와 2023년까지 계약된 상태”라고 소개했다. 특히 클럽콜은 “손흥민이 아시안게임 우승으로 병역 문제를 해결했다. 토트넘에서 지난 시즌 총 54경기에 출전해 18골을 넣은 공격 자원이다”고 소개했다.

손흥민은 10대 후반에 독일로 건너가 2010~2013년 함부르크, 2013~2015년 레버쿠젠에서 뛰는 등 분데스리가에서 5년간 활약하고 현 소속팀인 잉글랜드 토트넘으로 이적했다. 독일이 사실상 제2의 조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토트넘에서 맹활약하며 입지가 탄탄하지만 바이에른 뮌헨은 독일 최고의 구단이자 유럽 톱클래스 클럽이어서 손흥민에게 과감한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손흥민은 올 여름부터 빅클럽 러브콜 주인공으로 곧잘 등장하는 중이다. 러시아 월드컵 기간 중엔 박지성의 전 소속팀이자 1992년 창설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최다 우승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레이더에 들었다는 보도가 터져 나와 화제가 됐다.

손흥민은 병역 문제를 해결하면서 걸림돌이 없다. 토트넘 활약상이 이번 시즌에도 이어질 경우, 대형 계약으로 유럽 정상급 구단에 갈 가능성을 베재할 수 없다. 나이를 봐도 1~2년 내가 적기다.

silv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