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권준영기자] 그룹 빅뱅 탑과 대마초를 흡연, 물의를 일으킨 가수 연습생 한서희가 앞으로 페미니즘 관련 발언을 하지 않겠다고 선포한 가운데 추가 심경글을 남겨 눈길을 끈다.


한서희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장문의 심경 글을 남겼다.


해당 글에서 한서희는 "오늘부로 sns&오프라인 페미니즘에 관한 발언, 활동을 잠정 중단하겠습니다"라며 "제 브랜드 의류 제품도 다음 제작 때부턴 더이상 페미니즘 요소가 담겨있지 않은 디자인으로 판매하겠습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때까지 저 통해서 페미니스트에 대해서 유명하게 하고 단물 다 빨아먹고 이젠 후려치시는 데 제가 힘이 빠져서 뭘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본인들 잘 생각해봐요"라면서 "욕먹으면서도 꾸준히 발언해 왔어요. 그때는 역시 서희...이러고 비난에 대해서 화내니까 '네가 뭐 했는데?'라뇨. 참 사람은 입체적이에요"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진짜 괜히 나대서 데뷔도 못 하고 페미 발언으로 이미지는 쓰레기 됐고 맘고생이란 맘고생은 다하고 내가 뭘 얻었나 생각이 들어요. 아 잃은 건 나열할 수 있네요. 이번에 발언하신 여자 연예인분들한테도 이러실 거죠? 설마 저한테만 그러시겠어요?"라는 심정을 토로했다.


이후 한서희는 SNS를 통해 또 장문의 심경글을 남겼다.


그는 "아무리 생각해도 그동안 난 너무 착했어. 초반에 사람들이 날 뭔가 다가가기 힘든 존재로 생각하길래 그런걸 깨줄려고 반말하고 그냥 편하게 대해줘요. 친구처럼 이라고 했던게 사람들한테 이렇게 하찮은 존재가 될 줄이야. 진짜 친구한테도 이렇게는 못할 것 같은데..점점 요구하는게 많아졌다"라는 글을 적었다.


이어 "솔직히 난 이제 알겠더라 연예인들이 왜 일일이 피드백을 안 하는 건지 때로는 그게 맞더라고…내가 하수였지 뭐 아무 것도 모르고 사람들이 잘한다 잘한다 하며 무대 위에 올리고 난 그 장단에 좋다고 춤을 추다가 온 몸이 부러져버렸다. 재미 다 본 사람들은 떠났고. 내가 너무 어렸다. 나이는 어른인데 왜 아직도 이렇게 상처를 받는 건지 원"이라고 토로했다.


한편, 한서희는 최근 각종 구설수에 오르며 곤욕을 치른 바 있다. 최근에는 '얼짱시대' 출신 작가 강혁민에게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 이전에는 '페미니스트 논란'으로 여러 차례 대중의 입방아에 오르내린 바 있다.


이하 한서희 SNS글 전문.


아무리 생각해도 그동안 난 너무 착했어. 초반에 사람들이 날 뭔가 다가가기 힘든 존재로 생각하길래 그런걸 깨줄려고 반말하고 그냥 편하게 대해줘요. 친구처럼 이라고 했던게 사람들한테 이렇게 하찮은 존재가 될 줄이야. 진짜 친구한테도 이렇게는 못할 것 같은데..점점 요구하는게 많아졌다. 솔직히 난 이제 알겠더라 연예인들이 왜 일일히 피드백을 안하는건지 때로는 그게 맞더라고..내가 하수였지 뭐 아무것도 모르고 사람들이 잘한다 잘한다 하며 무대위에 올리고 난 그 장단에 좋다고 춤을 추다가 온 몸이 부러져버렸다. 재미 다 본 사람들은 떠났고. 내가 너무 어렸다 나이는 어른인데 왜 아직도 이렇게 상처를 받는건지 원.


kjy@sportsseoul.com


사진ㅣ한서희 SN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