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7_단체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갓세븐이 2018년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갈 준비를 마쳤다. 7인조 보이그룹 갓세븐(JB, 마크, 잭슨, 진영, 영재, 뱀뱀, 유겸)은 오는 12일 오후 6시 새 앨범 ‘아이즈 온 유(EYES ON YOU)’를 공개한다.

지난해 10월 발표한 미니음반 ‘세븐 포 세븐(7 for 7)’ 이후 5개월 만이 돌아오는 갓세븐은 2014년 데뷔 후 매번 활동을 거듭하면서 꾸준히 성장해왔다. 팬들에 비해 아직 많은 대중이 인식하진 못했지만 갓세븐은 앨범 판매량과 해외차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놓으며 명실상부 이제는 2pm의 계보를 잇는 jyp의 대표 남자 아이돌이자 대세 보이그룹 대열에 이름을 올렸다.

무엇보다 갓세븐은 지난해 82만여장의 음반 판매량을 자랑하며 방탄소년단, EXO, 워너원에 이어 4위를 기록했다. 단일 앨범을 기준으로도 ‘세븐 포 세븐’이 방탄소년단, EXO, 위너원이 공개한 앨범 외에 가장 높은 8위에 올랐다. [가온차트 기준·‘세븐 포 세븐’ 36만 8500여장, 플라이트 로그 어라이벌(FLIGHT LOG : ARRIVAL) 33만 4300여장, 유닛 jj프로젝트 ‘벌스2(verse2)’ 11만 6200여장]

사실상 앨범 판매량은 아이돌 그룹의 팬덤 규모를 상징성으로 보여주는 수치인 가운데 높아진 팬덤과 달라진 위상을 자랑했다. 또 네이버 V LIVE 채널 팔로워 수 역시 방탄소년단(818만여명), EXO(518만여명), 빅뱅 (450만여명)에 이어 425만여명으로 자랑하고 있다.

갓세븐의 인기는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하게 성장해왔다. 2014년 데뷔 앨범 ‘갓 잇?(Got it?)’으로 데뷔와 동시에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1위에 오른 갓세븐은 2015년 공개한 앨범 ‘매드(MAD)’, 2016년 선보인 ‘플라이트 로그:터뷸런스(FLIGHT LOG : TURBULENCE)’ 에 이어 지난해 ‘플라이트 로그 어라이벌’ 앨범으로 4차례 월드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현재 방탄소년단, B.A.P와 함께 K팝 보이그룹 중 월드 앨범 차트 최다 4회 1위에 오른 갓세븐이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로운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모인다.

GOT7_새앨범_스포일러_캡처

갓세븐은 이번 활동을 통해 팬들과 더욱 친밀히 소통하는 한편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도 다시금 발휘할 예정이다. 특히 ‘세븐 포 세븐’ 타이틀곡 ‘유 어(You Are)’의 작사, 작곡한 JB가 이번에도 타이틀곡 ‘룩(LOOK)’도 맡았고 다른 멤버들도 수록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갓세븐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으로 대중에게도 한발 더 다가서고 있다. 이미 다양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무대와는 다른 매력을 선보인 갓세븐은 지난달부터 ‘워킹 잇 홀리데이 인 제주(Working Eat Holiday in Jeju)’에서는 좌충우돌 제주도 푸드 트럭 도전기를 담아냈다. 또 지난 10일에는 JYP 수장 박진영과 함께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해 남다른 케미스트리를 자랑하며 웃음을 선사했다. 진영은 현재 MBC ‘발칙한 동거 빈방있음’ 출연중인 가운데 이번 활동 중 예능 프로그램에서 멤버들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갓세븐은 국내활동에 이오 5월에는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북미, 남미, 유럽, 태국, 마카오, 대만,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홍콩 등지를 순회하는 월드투어를 진행하며 전세계 팬들과 호흡할 계획이다.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JYP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