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 그룹 탑독이 5인조로 재편하고 그룹명을 제노티(XENO-T)로 변경한다.


탑독 소속사 후너스엔터테인먼트는 21일 탑독 공식 팬카페를 통해 “탑독(ToppDogg) 상도, 호준, 비주, 제로, 야노가 ‘제노티’라는 그룹명으로 활동하게 되었다"고 알렸다. 비주, 야노는 새로운 예명인 비쥬, 상원으로 활동하기로 했다.


멤버들은 “다시 한 번 초심으로 돌아가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는 각오와 오랜 시간 응원해주셨던 팬 분들에게 보답하고 싶다”는 의견을 회사에 전해왔다. 소속사는 “큰 힘이 되어준 팬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새로운 이름으로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5인조 제노티팬 여러분들의 따뜻한 응원과 변함 없는 사랑 부탁드리겠다”고 당부했다.


탑독은 남성 9인조 힙합 그룹으로 2013년 10월 미니 앨범 'Dogg`s Out'으로 데뷔했다. 2016년 첫 정규음반 '퍼스트 스트릿'을 발표했으며 이듬해 멤버 김상균(예명 아톰)이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와 그룹 JBJ로 활동하며 인지도를 넓혔다. 김상균은 제노티에는 합류하지 않는다. 소속사는 "JBJ 활동이 종료되면 회사로 복귀하여 향후 활동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P군과 한솔은 군 입대 예정으로, 제대 후 진로를 정하기로 했으며 낙타는 솔로로 전향했다.


다음은 후너스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탑독(ToppDogg) 소속사 후너스엔터테인먼트(Hunus Entertainment)입니다.


먼저 당사 아티스트 탑독(ToppDogg)에게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을 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후너스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그룹 탑독(ToppDogg)의 ‘상도, 호준, 비주, 제로, 야노’가 ‘XENO-T’란 새로운 그룹명으로 활동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새 그룹명 ‘XENO-T’는 ‘xenogeneic (다른 종류의)’와 ‘Top - class (정상급)’의 뜻을 담은 합성어 입니다.


다시 한 번 초심으로 돌아가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는 각오와 오랜 시간 응원해주셨던 팬분들에게 보답하고 싶은 멤버들의 의견에 따라 새 그룹명 ‘XENO-T’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또 ‘비주, 야노’는 멤버들의 의견을 반영해 새로운 활동명 ’비쥬, 상원’으로 여러분들을 찾아 뵐 예정입니다.


2013년 10월 24일 첫 번째 미니앨범 ‘Dogg’s out’으로 데뷔해 지난 5년간 탑독(ToppDogg)이란 이름을 지켜낼 수 있도록 큰 힘이 되어준 팬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로운 이름으로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5인조 ‘XENO-T’에게 후너스엔터테인먼트는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며, 팬 여러분들의 따뜻한 응원과 변함 없는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eilie@sportsseoul.com


사진ㅣ후너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