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성추문\' 이윤택, 두 눈을 질끈 감으며...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성범죄 논란의 이윤택 연출이 19일 공식석상에서 사과했지만 피해자의 마음을 풀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전 연희단거리패 배우 김지현씨가 자신의 실명을 내고 이윤택 연출에 대한 추가 성폭행을 폭로해 네티즌을 충격으로 몰아넣었다.

김지현씨는 19일 자신의 SNS에 “조금전 이윤택 선생님의 기자회견장에 갔다. 일말의 양심이 있다면 모든 죄를 인정하고 용서를 빌 것이라고 그래서 제가 받은 상처도 치유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작은 희망에서 갔던 것 같다. 그러나 선생님께선 전혀 변함이 없으셨다. 특히 성폭행 부분에서 강제성이 없었다는 말씀에 저는 기자회견장을 뛰쳐나올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2003년부터 2010년까지 연희단거리패에서 배우로 활동했다는 김씨는 “많은분들이 증언해 주신것 처럼 황토방이란 곳에서 여자단원들은 밤마다 돌아가며 안마를 했었고 저도 함께였다. 그리고 그 수위는 점점 심해졌고 급기야 혼자 안마를 할때 전 성폭행을 당했다. 그리고 2005년 전 임신을 했다. 제일 친한 선배에게 말씀을 드렸고 조용히 낙태를 했다. 낙태 사실을 아신 선생님께선 제게 200만원인가를 건내시며 미안하단 말씀을 하셨다”고 폭로해 충격을 주고 있다.

낙태 이후 또다시 성폭행이 이어졌고 “자신의 아이를 임신했던 아이기에 전 자신의 사람이란 말씀을 했다”면서 “언젠가부터 하늘을 똑바로 쳐다볼수가 없었다. 무대위에서 관객앞에 떳떳하게 서있을 수가 없었다. 전 몸이 아프다는 핑계를 대며 조용히 그곳을 나왔다. 집에 돌아왔지만 일상생활이 불가능 했고 병원에서 공황장애 판정을 받았고 지금도 치료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명을 밝힌 이유에 대해서 김씨는 “지금 용기 내지 않아서 이 일이 흐지부지 된다면 지금까지 자신의 아픔을 힘겹게 꺼내준 피해자들이 또 한번 고통을 당할 것이다. 제가 이렇게 용기를 내는 것이 연극계가 바로 서는 일이고 제가 다시 하늘을 똑바로 볼 수 있고 무대 위에서 떳떳한 배우가 될수 있는 길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지난 14일 김수희 극단 미인 대표가 이윤택 연출로부터 성추행을 받았다고 최초 폭로한 후 추가폭로가 이어졌고, 이윤택 연출이 19일 기자회견을 열고 피해자들에게 사과했지만 사태는 더욱 확산되고 있다.

eggroll@sportsseoul.com

연극연출가 이윤택이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30 스튜디오에서 준비한 기자회견에 참석해 쏟아지는 플래시 세례에 두 눈을 감고있다. 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