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멀티미디어 콘텐츠 분야가 21세기 신성장 사업으로 주목받으면서 관련 시장이 빠르게 확장되는 추세다. 이런 때 미디어 콘텐츠 유통·제작 전문 회사 (주)스퀘어엠(대표 강통령)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강통령 대표
강통령 대표

이 업체는 국내외 미디어 저작자, 판권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VOD 시스템을 기반으로 합법적인 미디어 콘텐츠를 숙박업소에 공급하며 양질의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판매한다. 장소와 관계없이 어디서나 모바일로 영화 시청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서울대 캠퍼스 전역에서 시험 가동 운영하고 있다.

한편, 상권 및 다세대 밀집 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목적으로 혁신적인 주차장 공유 시스템 ‘공룡주차장’을 작년말에 런칭하여 활성화를 위해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다. ‘공룡주차장’은 IoT 기술을 활용한 21세기형 주차 차단기로 앱과 리모콘으로 파킹락을 제어한다. 이를 이용하면 무단 주차나 주차 분쟁 등을 해소할 수 있고 주차 공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데, 설치와 철거가 간편하며 먼지와 침수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된다.

꾸준히 멀티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수익 모델을 개발하며 사업 다각화에 힘쓰는 (주)스퀘어엠은 영상 사업에 레저를 접목한 신개념 비즈니스 ‘팜테인먼트’를 아이템으로 하여 ‘농업회사법인팜스퀘어(주)’로 설립하였다. 이는 농업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시킨 것으로 이를 토대로 농업회사법인 팜스퀘어(주), (주)내츄럴데이 등 3개 계열사를 세웠다.

팜스퀘어는 체험장과 캠핑장을 갖춘 공간으로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므로 농촌 체험을 원하는 학생과 일반인들이 많이 찾아오고 워크숍 장소로도 활용된다. 팜스퀘어는 팜테인먼트를 통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6차 산업에 관한 농촌 융복합 산업 사업자로 인증 받았고,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형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주)스퀘어엠은 주차공유시스템의 런칭으로 올 한해 그 성장이 주목되는 기업이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