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 배우 김수현의 훈련소 사진이 대량 공개됐다.


29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상에는 전진신병교육대대에서 훈련을 받았던 김수현의 미공개 사진이 퍼져나갔다.


지난해 10월 23일 경기도 파주시 전진신병교육대대에 입소한 바 있는 김수현은 이곳에서 5주 동안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뒤 1사단 수색대대에 자대 배치를 받았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은 전진신병교육대 공식 카페와 SNS를 통해 퍼져나간 것으로, 김수현은 늠름한 군인의 정석을 뽐냈다. 군복을 반듯하게 입고 각잡힌 군인의 자태를 드러냈다.


씩씩한 모습과 훈련 중에도 밝은 미소를 띠어 눈길을 끌었다. 여느 훈련병과 똑같은 군복을 입고 짧은 헤어스타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비주얼이 돋보였다.


훈련 중 잠시 쉬는 모습도 엿볼 수 있었다. 카메라를 향해 부드러운 미소를 지으며 밝고 건강한 모습을 보였다. 또한 총기 훈련에서는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단상에 오른 사진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으로 보는 이들을 사로잡았다.


김수현은 훈련병으로서 모범을 보이고 훈련점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사단장으로부터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포상휴가증도 받은 바 있다.


신병교육을 마친 김수현은 현재 1사단 수색대대에서 복무를 이어가고 있다. 오는 2019년 7월 22일 전역할 예정이다.


앞서 김수현은 지난해 10월 23일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팬들과 송별 인사나 기자회견 등 별다른 공식행사 없이 조용히 입소했다. 이후 종종 군복무 사진이 공개돼 팬들은 아쉬움을 달래고 있다.


한편, 2007년 MBC 시트콤 '김치 치즈 스마일'로 데뷔한 김수현은 '드림하이', '해를 품은 달', '별에서 온 그대', '프로듀사', '리얼' 등에 출연하며 한류스타로 자리잡았다.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전진신병교육대대 카페, SNS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