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 발
정현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발바닥 상처.

[스포츠서울 유인근 선임기자]호주 오픈 4강전에서 부상으로 기권해 안타까움을 준 정현(58위·한국체대)이 자신의 SNS에 발바닥 상처를 공개했다.

정현 26일 호주 멜버른 파크에서 열린 호주오픈 남자단식 4강전에서 로저 페더러(2위·스위스)를 맞아 투혼을 펼쳤지만 발바닥 부상으로 아쉽게 기권패 했다. 첫 세트를 1-6으로 내주고 두 번째 세트 2-5에서 기권했다.

정현은 4강전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에서 발바닥 물집으로 진통제를 맞고 출전했다며 급작스럽게 기권할 수 밖에 없었던 속사정을 상세히 밝혔다. 그는 “이미 경기 전에 오른쪽 물집이 심해 생살이 나올 상황이어서 더는 치료할 수 없었다”며 “왼쪽은 사정이 조금 나아 테이핑하고 출전했으나 경기를 하면서 왼발도 오른발 느낌이 날 정도로 부상이 더 심해졌다”라고 말했다. 진통제 투혼으로 16강전 노바크 조코비치(14위·세르비아)전과 8강전까지는 어느 정도 효과를 봤으나 부상이 손 쓸 수 없을 정도로 악화하면서 경기를 계속할 뾰족한 방법이 없었다고 밝혔다.

경기를 마친 후 정현은 자신의 SNS에 움푹 패인 발바닥 사진을 공개했다.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심각해보이는 상태였고 그런 부상으로 경기에 나선 것이 대단해 보였을 정도다. 정현은 사진과 함께 “오늘 저녁에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습니다. 경기를 포기하기 전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팬분들 그리고 훌륭한 선수 앞에서 100%를 보여주지 못 하는 건 선수로서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힘든 결정을 내렸습니다. 며칠 뒤에 있을 결승전에 페더러 선수에게 행운이 있기를!”라고 적었다.

ink@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