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 이미지4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개띠스타’인 레드벨벳 슬기는 은은한 매력을 풍긴다. 첫눈에 확 들어오는 화려한 미모로 시선을 끄는 유형이라기 보다는 다양한 ‘팔색조’ 매력을 갖춘 ‘볼매’(보면 볼수록 매력을 풍긴다는 의미)‘에 가깝다. 몸매와 신체 밸런스가 여자 아이돌 중 최고 수준이란 평가도 받는다. 초대형 가요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에서 무려 7년간 연습생 생활을 묵묵히 소화해 내며 익힌 노래와 춤은 누구와 견줘도 결코 뒤쳐지지 않는다. 팀원들에게 ‘노잼’이라는 굴욕(?)적인 평가를 받지만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면 어떻게든 출연 분량은 뽑아낸다.

1994년 2월생인 슬기는 2018년 올해, 스물네살이 됐다. ‘황금 개띠’ 해를 맞이한 그는 어느 때보다 설레는 맘으로 새해를 맞이하고 있었다. 그런 슬기에게 그의 나이에 맞춰 스물 네가지 질문을 던졌다. 농담기를 쏙 뺀 진지한 말투로 슬기는 스물네 번 대답했다. 인터뷰는 12월초 서울 청담동 SM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진행됐다.

⑮동갑내기 스물 네살 일반인 친구들은 어떤 고민을 하나.

친구들은 취업 걱정을 많이 한다. 아예 핸드폰을 없애고 공부하는 친구도 있다. 나는 일찍 꿈을 찾아서 데뷔한 경우인데, 굉장한 행운이라 생각한다. 내 역할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16)연예인으로 힘든 점은 일반인과 다를 것 같다.

모든 사람이 다 다르게 힘든 게 당연하다. 일반인 친구들에 비해 아무래도 사생활에 대한 자유가 부족할 수 있지만 당연히 감수해야 할 부분이다. 불편하지 않다. 감사하다.

슬기 이미지5

(17)머리 색깔이 자주 바뀐다. 데뷔 때는 주황색이었고, 어두운 색(비 내추럴)이었다가 금발(아이스크림 케이크)도 했고, 갈색(덤덤), 다시 주황색(러시안 룰렛)으로 바뀌는 등 여러 색깔을 시도했다. 스물네살 슬기를 표현하는 색깔은 무엇인가.

주황색이 좋다. 데뷔초 회사에서 정해줘 시도했던 색인데 굉장히 많은 의미가 담겨 있다. 처음엔 스스로 주황색이 안어울릴 거라 생각했다. 예전엔 옷도 검은색, 회색, 하얀색 등 무채색이 많았고, 밝은 옷을 그리 좋아하지 않았다. 그런데 상큼한 색깔을 시도하니, 내가 그 색깔에 어울리려고 노력하게 되더라. 상큼함을 표현하려다 보니 내 숨겨졌던 다른 매력을 찾게 된 것 같다. 예전보다 내 색깔이 많아져서 좋다.

내가 원래 가진 색은 톤다운된 색깔 같다. 빨강보다는 와인, 핑크보다는 베이지. 검정 보다는 회색, 그런 색을 좋아한다.

(18)예전 한 인터뷰에서 ‘한 메뉴에 꽂히면 한동안 그 음식만 먹는다’고 말했다. 연습생 땐 순두부 찌개, 뚝배기 불고기, 스콘을 많이 먹었다고 했는데 지금은 어떤가.

요즘은 스콘을 잘 먹지 않는다.(웃음) 연습생 때 어떤 시기엔 순두부 찌개, 연습생 마지막 시기엔 뚝배기 불고기만 배달해 먹었다. 요즘엔 따뜻한 국이 좋다. 국에 밥말아 먹는게 너무 맛있다. 이번 겨울엔 무국, 시래기국 등에 꽂혀있다.

한 음식에 오랜 기간 꽂히진 않지만 먹는 것만 먹는다. 맛집도 잘 못 찾고, 가는 곳 만 가는데 음식이나 옷을 선택할 때 취향은 확고해서 한가지만 고른다. 바로 바로 고르고, 그걸 꼭 해야 하는 고집이 있다.

(19)‘갭신갭왕’(무대 위와 밖에서의 갭이 크다는 뜻), ‘노잼’ 등 여러 별명이 있다. 좋아하는 별명은.

‘갭신갭왕’을 좋아한다.그런 말을 들어서 다행이라고 생각 했다. 무대 아래의 나는 덤벙대고 정말 카리스마 없는데 무대 위 나를 보고 멋있다고 느끼는 분들이 있다는 게 고맙다.

‘노잼’은 인정한다. 나는 재밌는 사람이 아니다. 오히려 진지한 사람이다. 대화를 나눌 때 말장난 하는 스타일도 아니다. 꼭 상대를 웃겨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고, 그런 센스도 없다. 그래서인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을 때 누가 내게 ‘노잼’이라고 하면 말문이 막힌다. 맞는 말이니까. 그리고 자신감이 없어진다. 나는 못 웃기는 사람이니 가만히 있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위축된다.(웃음)

(20)자신만의 몸매 관리법이 있나.

솔직히 다이어트를 하진 않는다. ‘다이어트를 해야지’ 하면 더 먹게 되더라. 어릴때부터 밀가루를 안 먹고 밥을 좋아했는데 매끼니 과하지 않게 먹으려고 한다. 그런데 활동을 시작하면 밥을 잘 못챙겨 먹어 자연스럽게 살이 빠진다. 무대에 서기 전에 밥을 먹으면 답답하고, 뭔가 보여주기 힘든 느낌이 들어 잘 못 먹어서 그런 거 같다.

슬기 이미지9

(21)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여자 연예인 중 유일하게 쌍꺼풀이 없다. 팀에서 유일하게 예명이 아닌 본명을 쓰는 점도 특이하다.

외꺼풀이란 걸 의식한 적은 없는데 많은 분들이 ‘SM에도 외꺼풀인 연예인이 있네’라고 하시니 나도 신기하다. ‘내가 어떻게 SM에 들어왔지’ 싶어진다. 난 내 얼굴이 좋다. 더 예쁘고 싶기도 하지만 지금도 충분히 좋아해주는 분들이 있고. 사람마다 취향인 다르게 마련이다. 눈이 조금 더 컸으면 하는 바람은 있지만 수술로 고쳐질 부분은 아닌 것 같다. 외꺼풀은 화장법에 따라 달라 보이는 게 매력 포인트 같다. 고치고 싶지 않다.

내 이름 ‘슬기’를 그대로 쓰는 것도 다행이다. 다른 이름은 내게 안 어울렸을 것이다.

(22)이상형은. ‘공개 연애’에 대한 생각은.

말이 잘 통하고, 같이 있으면 즐거운 사람이 좋다. 연애는 나쁜 게 아니지만 공개연애는 팬들에게 상처가 될 수 있으니 조심스러울 것 같다.

(23)솔로가수, 연기에 대한 욕심은.

솔로가수로 나설 기회가 주어진다면 열심히 준비해야겠지만 지금은 레드벨벳에 집중하고 싶다. 우리 다섯 명의 목소리가 어우러지는 게 너무 좋다. 레드벨벳 멤버로 앨범을 많이 냈으면 좋겠다. 연기 욕심은 있는데 아직 실력이 부족하고, 지금은 그런 욕심을 부릴 때가 아니다. 차근차근 도전해 보겠다.

(24)2018년 목표는.

2017년엔 개인적으로 계획했던 것들을 잘 못 지켰다. 일본어를 더 유창하게 하고 싶었고, 영어를 배우려 했는데 그 계획을 실천하지 못했다. 2018년엔 진지하게 내가 뭔가를 실천하는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 나는 부족한 사람이니 노력해야 한다. 일단 2018년엔 무용 등 평소 잘 하지 않았던 다른 장르의 춤을 배울 생각을 갖고 있다.

레드벨벳 멤버로는 콘서트를 많이 열고 싶다. 2017년 첫 콘서트를 열었는데, 서울 뿐 아니라 다양한 지역이나 해외 등 여러 곳에서 팬들과 소통하고 싶다.

monami153@sportsseoul.com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