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는 공식 판매 인증을 마친 전기 산악자전거(e-mtb) 모델 리보(LEVO)를 국내 최초로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전기 동력의 힘으로 산악 자전거 라이딩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리보는 한동안 침체됐던 MTB 시장에서 뜨거운 게임 체인저로 부상하고 있다.


스페셜라이즈드 리보는 페달 어시스트(PAS) 방식의 전기 산악자전거로, 작년 출시 당시 상당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전기 동력의 힘을 빌리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라이더가 어려움 없이 산악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업힐에서 체력적 한계에 부딪힐 이유가 없고, 어려운 기술 없이도 다양한 산악 트레일을 쉽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많은 동호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2018년 리보는 카본 소재의 프레임으로 설계됐고 워크 어시스트 모드와 같은 라이더 편의 기능이 추가됐다. 더불어 기존보다 15% 강력해진 모터 파워와 10% 향상된 배터리 효율을 자랑한다.


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 관계자는 “리보는 직접 경험해보기 전에는 그 기분을 상상하기 힘들다. 전기 동력의 힘으로 라이더가 즐길 수 있는 범위가 넓어졌고, 그로 인해 대상 또한 확대되었다. 리보의 탄생을 단순히 새로운 자전거의 출시가 아닌 완전히 새로운 스포츠의 탄생으로 해석해야 한다. 리보는 산악 자전거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넣어줄 게임 체인저이다.”라고 제품을 설명했다.


또한, 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는 전국에 위치한 스페셜라이즈드 스토어를 통해 리보 시승 자전거를 운영한다. 각각의 스토어에서 제안하는 산악 라이딩 코스에서 다양한 등급의 리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