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석재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가 6월 23일(금) 인재 육성과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강남 보브빌딩에 위치한 이삭홀딩스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부총장 윤병국 교수, 기획협력처장 임근욱 교수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김경택 사장과 이삭홀딩스 회장이자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자문위원인 진현식 회장과 양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학부·대학원 교육 협력으로 매학기 수업료 감면과 입학금을 면제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전문성 강화와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류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상호 경쟁력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또한, 협약을 통해 학문과 인재육성, 공공의 가치 창조에 공동보조를 취하고 정보공유 및 데이터 개방과 활용으로 정부3.0 국민 맞춤서비스를 실현하는데 긴밀한 협력을 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
김경택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업료 감면 등의 혜택을 통해 공사 임직원의 전문성과 업무역량 강화는 물론 복지혜택 확대의 계기가 마련됐다”고 평가하고 “교류사업 확대를 통해 대학과 공기업이 상호 발전하는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이에 대한 화답으로 부총장 윤병국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와 우리 대학이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관광산업 전문가 양성에 일조해 거제 관광산업분야 발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의 2017년도 2학기 학부 학생 모집은 오는 2017년 7월 7일(금)까지 이며, 대학원 모집은 7.17일(월) ~ 8.7(월)까지 진행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뉴미디어국 wawa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