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권준영 인턴기자] 이대호(35·롯데)가 오재원(32·두산)에게 공개적으로 훈계하는 모습이 포착돼 네티즌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이대호가 속한 롯데 자이언츠는 23일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에서 두산 베어스와 시즌 9차전에서 1-9로 완패했다.


이후 경기가 끝난 뒤, 이대호가 오재원을 불러 훈계하는 듯한 모습이 생중계 화면에 그대로 포착됐다.


이대호는 오재원을 앞에 두고 손짓을 하면서까지 무슨 이야기를 했다. 거의 듣기만 하던 오재원은 몇 차례 고개를 끄덕이는 장면이 고스란히 전파를 탔다.


이대호가 화난 이유는 8회 초 오재원이 1루에서 2루로 뛰어가는 이대호를 태그아웃 과정인 것으로 추측된다.


이날 경기에서 볼넷으로 출루한 이대호는 후속 타자 이우민의 2루 땅볼 때 2루를 향해 뛰었다.


2루수 오재원은 이때 이대호에게 태그를 해 아웃을 잡았다. 1루로 던져 접촉 없이 아웃시킬 수 있는 것을 '굳이 태그를 했어야 했나'라는 불만이 생긴 것으로 보인다.


1루나 2루로 송구해 포스아웃을 잡아낼 수 있는 상황에서 오재원이 과도하게 태그한 것에 대해 이대호가 화가 났다는 지적이다.


여러 야구 커뮤니티에서는 "태그가 문제였다면 규정을 바꾸자", '선배 이대호, 너무 심하다", "살다 살다 오재원을 옹호하기는 처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굳이 관중들이 보는 앞에서 공개적으로 할 필요가 있나. 따로 풀어도 될 것을…"이라는 의견도 올라왔다.


kjy@sportsseoul.com


사진ㅣKBSN SPORTS 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