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사진 스포츠서울 = 이주상기자]

KDH_3821
이인정의 뒤틀린 토르소. 등과 어깨 그리고 엉덩이로 이어지는 라인이 육감적일 정도다.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직장인이 피트니스 스타가 됐다.

평범한 직장인 이인정(27)이 지난 9일 서울 프리마 호텔에서 열린 ‘2017 김준호 클래식’ 비키니 톨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하며 화려한 변신을 보여줬다.

의류판매회사에서 5년째 일하고 있는 이인정은 “어렸을 때부터 운동은 질색이었지만 회사생활의 무료함을 덜기 위해 운동을 시작했다”며 “조금씩 재미가 붙었다. 지금은 회사생활을 포기해야 할까 생각할 정도로 푹 빠져 있다” 고 말했다.

격무에 시달리는 대한민국의 수백만 직장인. 일과 사람에 치여 운동은 엄두도 못내고 있는 게 현실이다. 바쁜 시간을 쪼개 멋진 보디라인을 완성한 평범한 직장인 이인정에게 물었다.

-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단조로운 회사생활에 무료함을 느꼈다. 처음엔 젊은 여성들이 그렇듯 미용목적으로 시작했다. 아울러 젊었을 때 멋진 보디프로필을 만들어 ‘한번 뿐인 추억’을 만들고 싶었다.(웃음)

- 운동을 한지 얼마나 됐나.

지난해 5월부터 시작했다. 딱 1년 됐다.

- 1년 만에 피트니스 스타가 되기 어려웠을 텐데.

타인들이 비율이 좋아 라인이 빨리 살아날 것이라고 칭찬했다. 초보여서 트레이너의 지시사항을 빠뜨리지 않고 ‘꼭’ 지켰다.(웃음)

- 수상경력이 있다면.

올해 대구에서 열린 ‘킨 스포츠 페스티벌’ 비키니 톨 부문 1위를 했고, 지난 4일 열렸던 ‘2017 피트니스스타 코리안리그’ 비키니 톨 부문에서 3위를 했다.

- 운동기간에 비해 수상경력이 화려하다.

행운일 뿐이다. 1년 동안 하루도 거르지 않고 운동을 했다. 내가 몰랐던 내안의 재능을 발견한 것 같아 즐거움과 함께 보람을 느꼈다. 경험을 쌓기 위해 될 수 있으면 여러 대회에 나가고 있다. 대회준비가 곧 훈련이기 때문에 즐겁고 재미있다.

- 신체 사이즈는.

168cm 35-23-35다.

- 자신 있는 곳은.

복근과 엉덩이다. 운동을 하면 바로 ‘초콜릿 복근’이 된다. 엉덩이는 선천적으로 예쁘게 튀어 나와서 라인을 잘 살려준다.

- 평소 식단은.

닭 가슴살과 고구마를 각 100그램씩 하루에 4번 먹었다. 허기가 느껴질 때는 토마토, 아스파라거스, 양배추 등을 먹었다. 물 또한 자주, 많이 마셨다.

- 훈련은.

분할 운동을 했다. 등, 어깨, 가슴 등 큰 부위를 우선적으로 만든 후 작은 부위에 디테일을 더 했다.

- 회사에서 인기가 많을 것 같다.

나는 ‘철벽녀’다. 회사일과 운동은 정확히 구분한다. 뭐든 하나만 집중하는 스타일이다.

- 회사원에서 트레이너로의 전환을 생각했을 법한데.

아직 보고 배우는 아마추어다. 트레이너는 몸 뿐만 아니라 여러 면에서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 공부하는 단계라고 생각한다.

KDH_3742
168cm 35-23-35의 숨막히는 이인정의 S라인.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KDH_3817
눈부실 정도로 아름다운 이인정의 라인.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KDH_3832
이인정의 엉덩이는 살짝 튀어 나와 있어 육감적인 매력을 더한다.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KDH_3823
부드러움과 탄력이 금세 느껴지는 이인정의 뒤태.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KDH_3842
1년만에 완벽한 몸을 가지게 된 이인정. 훈련의 결과다.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KDH_3825
탄력과 라인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이인정의 엉덩이.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KDH_3758
이인정의 밝고 건강한 미소가 그녀의 라인을 더욱 빛나게 하고 있다.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rainbow@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