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 중국 배우 곽부성과 그의 아내이자 모델인 팡위안이 호화로운 결혼식으로 화제를 모았다.


최근 중국 다수의 매체는 곽부성과 팡위안의 결혼식장부터 예물까지 이들이 결혼에 쓴 비용에 보도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시나 연예'에 따르면 곽부성이 결혼식에 쓴 총 비용은 120만 위안으로 한화 약 2억 원 정도다.


곽부성은 홍콩의 톱스타들이 결혼식을 올린 홍콩 최고급 호텔인 페닌슐라에서 결혼식을 치렀다. 결혼식장 대여 비용으로 한화 약 9115만 원을 썼다.


결혼식장에 장식한 장미꽃은 한화 약 3314만 원이 들었고, 부부의 헬기 대여 비용은 한화 약 828만 원, 카메라 대여 비용은 한화 약 1657만 원이었다.


곽부성이 팡위안에 선물한 웨딩구두는 한화 130만 원 상당의 명품 브랜드 구두로 알려져다. 두 사람은 최측근만 결혼식에 초대, 10개 남짓한 테이블만 준비했다. 또한 곽부성의 턱시도, 신부의 드레스는 총 5천만 원을 들였다.


곽부성은 특별한 결혼 답례품도 준비했다. 답례품에는 빵, 쿠키, 탄산수, 물 등이 포함돼 있었다.


앞서 곽부성은 지난 2015년 12월 웨이보 계정을 통해 팡위안과 교제 사실을 팬들에게 공개했다. 이후 열애 2년 만인 지난 18일 두 사람은 홍콩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중국 배우 부부 안젤라 베이비와 황효명도 세기의 결혼식으로 엄청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 2015년 10월 동료 배우에서 부부가 된 이들은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이들은 결혼식 비용으로 중국 돈 2억 위안 한화 약 362억 원을 쓴 사실이 공개돼 논란이 되기도 했다. 안젤라 베이비는 결혼식을 위해 제작한 크리스찬 디올의 드레스를 입었다. 또 결혼 반지인 다이아몬드 반지는 한화 약 18억 원으로 알려졌다.


한편, 곽부성은 장학우, 유덕화, 여명과 함께 1990년대 '홍콩 4대천왕'으로 불렸다. 안젤라 베이비는 중국판 '런닝맨'에 출연하며 국내 팬들에 이름을 알렸다.


뉴미디어국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웨이보 캡처

기사추천